▲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사진출처=ⓒ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지난 2월 27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거제도 편 방송이 시작됐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거제도편에는 '골목식당 충무김밥집'부터 '골목식당 보리밥&코다리찜집', '골목식당 도시락집'으로 총 3곳이 등장했는데, 이날 백종원은 골목식당 충무김밥집을 먼저 찾았다. 이날 방송에서 충무김밥집 냉장고에는 개인 건강식품이 채워져 있어 백종원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지난 6일에는 건강식품 애호가 충무김밥집 사장이 백종원에게 레몬밤을 건네 줘 레몬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우며,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레몬밤 다이어트도 덩달아 화제다. 이 가운데,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분말부터 레몬밤 부작용과 레몬밤차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레몬밤 효능, 레몬밤 하루 섭취량은?

 

 

레만밤 다이어트는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며, 요요의 가능성도 적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지배된 식물인데, 레몬과 비슷한 향을 지녔다. 레몬밤 효능은 다음과 같다. ▲혈관 생성 촉진 ▲암세포 성장 억제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 폐암 예방 효과 등이 있다. 한편, 레몬밤 다이어트를 할 때 레몬밤 하루 섭취량은 32mg 정도가 적절하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차(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차와 레몬밤 정, 레몬밤 추출분말

 

 

레몬밤 먹는법은 다양하다. 레몬밤 먹는 법으로 대표적인 것은 레몬밤 차, 레몬밤 추출물, 레몬밤 추출분말 그리고 레몬밤 정 등이 있다. 레몬밤 차의 경우, 레몬밤 차 효능으로 갱년기에도 도움이 되지만, 레몬잎을 레몬밤 차로 우려먹을 경우 많은 양을 마셔야 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에 레몬밤 추출물과 레몬밤 추출분말 또는 레몬밤 정을 먹는 것이 효율적이다.

레몬밤 분말 먹는 법은 레몬밤 물로 활용할 수 있는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1.38~2g을 넣어주면 된다. 레몬밤 분말 추천제품으로는 코스트코 레몬밤 분말이 인기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차 부작용(사진출처=ⓒ )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차 부작용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레몬밤도 부작용이 있다. 레몬밤·레몬밤차 부작용은 레몬밤·레몬밤차 과도 섭취할 경우 나타날 수 있다. 레몬밤에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레몬밤·레몬밤차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다.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 ▲갑상선 수치 저하 등이다. 이 외에도 허브 알레르기를 가지는 등 특이체질일 경우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거나 임산부의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