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출처=?GettyImagesBank)

햇살론대출은 신용듭급이나 소득이 낮은 서민에게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지원을 통해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밖에 서민들의 긴급 운용자금마련을 위해 준비된 금융상품에는


26일 현재 금융당국에서 발표된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1.76% 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이자율들을 고려한다면 최적의 대출 시점을 결정할 수 있다. 생계가곤란할 정도의 저소득자가 낮은 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란 어렵다.만약이런 처지라면정부정책상품을사용하는 것을고려하는 것도 방법이다.창업, 운영 자금을 지원하는 미소금융과는 달리일반 직장인과 자영업자가 그 대상이다.

햇살론 자격조건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4대 서민대출상품에는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이 있다. 햇살론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자영업자가 그 대상이다.자영업에 종사하는 경우행상 또는 노점을 하고 있어도특별한 저당재산 없이도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학원강사나 행사도우미 같은 경우이용이 가능하다.세달 이상 근로중인 일용직, 임시직, 파트타임직 근로자도근로자의 경우에도이용할 수 있다.

햇살론 금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자료에 의하면근로자대출금리는 상호금융 7.57%, 저축은행 9.42%다.햇살론 금리는 정기예금에 따라변할 수 있다.햇살론금리는 1년만기 정기정기예금에 따라 변동되므로 반드시 다시한번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