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신선한 회가 입맛을 돋우는 데는 계절을 가리지 않는다.

이런 가운데 구룡포대게맛집 '대게본가'는 지난해 12월 MBC의 인기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에 구룡포 대게가 방영되면서 화제를 일으키며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더 늘었다.

앞서 SBS 생활의 달인에도 방송되며 호미곶 맛집의 노하우를 시청자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구룡포에서 아주 오래된 대게 전문점이라는 평을 듣는 대게본가는 대게, 물회, 모듬회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구룡포 대게 맛집이다.

구룡포 횟집을 찾는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로 박달대게부터 국산대게, 제철 활어회와 다양한 해산물로 선보이는 풍성한 식탁 때문이라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대게본가의 대표 메뉴는 대게 코스로, 가벼운 식사부터 코스까지 메뉴가 다양하다.

버릴 곳 없는 대게를 속속들이 맛볼 수 있으며 게다리회, 튀김, 찜, 게장밥 등 다양한 게 요리부터 바다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구룡포대게맛집 대게본가의 대게회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한 이색 메뉴다.

살아있는 대게의 싱싱한 다리 껍질을 벗겨 얼음물에 담가 만드는 것으로, 꽃 모양처럼 살이 접히는 게 특징이다.

이곳은 신선한 물회도 별미로 꼽히는데, 시원한 육수와 해풍국수가 어우러지는 물회는 겨울 판매량도 높다. 달지 않은 육수는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물회에 제공되는 국수는 일반 국수가 아닌 해풍국수로 쫄깃한 맛을 한층 더해준다고 한다.

이 외에 모듬회를 맛볼 수 있으며, 대게 단품 주문도 가능하며 스끼다시도 풍부하다. 밑반찬으로 직접 담가 만드는 김치와 쌈장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구룡포횟집 대게본가의 메뉴 및 예약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미리 예약해 대게코스를 주문할 경우 고급와인 한병을 제공하는 서비스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으며, sns, 블로그에 시식후기를 업로드하면 음료수 또는 해풍국수 사리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