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물류관리사와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본인부담금 없이 온라인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 재직자 국비교육과정 개강반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모집하고 있는 물류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과정 온라인 교육은 재직자(직장인)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수강할 수 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정규직은 물론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직,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휴업자 등 근로형태와 상관없이 발급받아 지정된 훈련기관에서 직업훈련 교육비용을 지원받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재직자(직장인)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물류관리사 자격증은 국가 물류비 절감을 위해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합리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인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물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 물류시스템 기획, 물류정보시스템 개발, 물류기술 개발, 물류센터 운영, 배송관리업무, 물류창고 및 자재 · 재고관리 업무, 물류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농산물품질관리사는 자격증 취득 시 농산물을 취급하는 대형유통업체, 지역농협 또는 농산물품질 관리원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학력, 연령, 나이에 상관없이 응시가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서, 1차 시험(농산물 품질관리법, 농수산물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령, 원예작물학, 농수산물유통론, 수확 후의 품질관리론)과 2차 시험(농산물 품질관리실무, 농산물등급판정실무)으로 이루어져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재직자들이 직장에 다니면서도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 제공 등을 통해 교육 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유망한 직종으로 전망되는 물류관리사와 농산물품질관리사를 준비하고자 하는 재직자들은 국비지원 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교육비 부담 없이 교육을 수강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물류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에 관한 문의, 재직자 전액 국비지원방법, 수강신청 등의 사항에 대해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한 후 상담문의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