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테마는 변경할 수 있다(사진=ⓒ카카오톡)
카카오톡 테마는 변경할 수 있다(사진=ⓒ카카오톡)

카카오톡의 '테마' 기능은 카카오톡의 친구 리스트, 대화방 말풍선, 폰트 색상 등 카카오톡의 주요화면 이미지와 색깔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방법과 직접 만드는 사용자 테마에 대해 알아보자.

 

카카오톡 테마는 설정 페이지 '테마' 항목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사진=ⓒ카카오톡)
카카오톡 테마는 설정 페이지 '테마' 항목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사진=ⓒ카카오톡)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방법

카카오톡 버전 8.2.5 기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오른편 하단에 3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더보기' 탭이 있다. 이 탭을 누르면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이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설정 페이지가 뜬다. 설정 페이지에서 '테마' 항목을 누르면 기본 테마를 비롯하여 다양한 공식 카카오톡 테마를 볼 수 있다. 원하는 테마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선택하면 카카오톡 테마가 변경된다.

사용자 테마는 사용자들이 만든 테마를 말한다(사진=ⓒ카카오톡)
사용자 테마는 사용자들이 만든 테마를 말한다(사진=ⓒ카카오톡)

아이폰 사용자 테마

카카오톡 테마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공식 테마인 반면, 사용자 테마는 내가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테마다. 사용자 테마는 카카오톡 8.0.0 이상부터 지원된다. 폰트 색깔 및 이미지는 변경할 수 있으나, 레이아웃은 변경할 수 없다. 이미지는 2배수 기준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자 테마를 만들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에 사용자 테마 가이드를 올려놨다. 안드로이드용과 iOS용이 따로 있다. 아이폰 이용자들은 iOS 테마 가이드 절차를 따르면 된다. 다른 사용자들이 만든 사용자 테마도 사용할 수 있다. 단, 테마를 만든 사용자가 사용을 동의한 테마만 이용해야 한다. 포털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테마의 키워드와 테마 파일명 ktheme를 함께 검색하면 다른 사용자들이 만든 아이폰 사용자 테마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강아지 테마를 다운받고 싶으면, '강아지 ktheme'라고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