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암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엄청난 의료비가 들기 때문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우리가 암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암에 걸리게 되면 진단비와 수술비, 입원비, 치료비 등 엄청난 의료비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어떤 암보험에 가입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해졌다. 암보험 가입시 필요한 팁(Tip)을 알아보고 합리적인 암보험 상품을 선택하자.

암보험 가입 Tip 

암보험은 나이가 조금이라도 젊을 때 가입해야 보험료와 가입한도(보장금액)이 올라간다. 반면 가입시 나이가 많을 경우에는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혜택을 늘려 놓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금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아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암보험 가입 초기에 보험료가 부담되다면 초기보험료 부담이 적은 갱신형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그대신 갱신기간은 길게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보험사마다 진단금 등 혜택과 보험료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암과 관련이 없는 보장을 줄이게 되면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이밖에도 최근 평균수명이 증가하고 장수시대에 돌입한 만큼 암 발병률도 고령화 되고 있다. 따라서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하는 것이 필요하다.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암보험에 가입 할 때 암보험금, 비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암보험, 환급형 암보험, 암보험 순위, 50대 암보험, 20대 암보험 같이 본인에게 맞는 암보험 상품이 무엇인지 반드시 비교해서 알아봐야 한다. 이때 암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합리적인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보험사별 가입조건과 보장범위, 가입금액, 보험료, 가입가능한 특약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암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따라서 암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아 가입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