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장 필요한 보험을 꼽으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실비보험을 이야기 할 것이다. 의료실비보험, 실손의료보험, 민영의료보험, 실손보험, 병원비보험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실비보험은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할 만큼 인기가 많은 보험이기 때문이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의 10명중 6명 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실비보험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있다. 하지만 실비보험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보험인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실비보험의 특징

실비보험은 사고나, 질병, 수술, 치료 등으로 인해 병원을 찾은 환자가 부담하는 일정부분의 병원비를 되돌려 주는 보험상품이다. 특히 실비보험은 CT, MRI, 암 등 고액의 의료비가 필요한 경우부터 감기와 같은 흔한 질병까지 보장될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아 환자가 치료비의 100%를 부담해야 하는 비급여 항목도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실비보험의 보장내용

실비보험은 기본계약의 내용이 각 보험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저긍로 일반상해사망 혹은 일반상해후유장해를 포함한다. 기본계약 외에는 특약을 통해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진단비, 진료비(소액암부터 고액암까지,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양성뇌종양 등), 입원비(상해 및 질병), 수술비, 골절, 화상 등 다양한 특약이 존재한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활용법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내용들을 확인했다면 각 보험사별로 실제 해당 보장을 받기 위해서 얼마만큼의 보험료를 내야 하는지 알아봐야 한다. 실비보험료는 보험가입자의 나이와 성별, 직업, 특약 등에 따른 보험료가 각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때 여러 군데의 보험사별로 따로 확인 할 필요 없이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한 군데서 여러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이때 실비보험비교사이트는 특정 보험상품만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얻기에 좋다. 그리고 여러 상품을 비교한 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