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 Bank
▲사진=ⓒGetty Images Bank

 

금융감독원에서 오늘부터 내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내카드 한눈에'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한다.

'내카드한눈에'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다. 작년 12월 12일부터 추가됐으며 카드사별 카드 내역, 정보, 결제 정보, 이용대금 정보 등의 신용카드 정보와 잔여 포인트, 소멸 예정 포인트 등 포인트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내카드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어카운트인포 사이트에 접속한다. 이후 '내카드한눈에'를 선택한 이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을 동의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아 한다. '내카드한눈에' 이용을 위한 위임을 동의하면 내 신용카드와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사진=ⓒGetty Images Bank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 사용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를 통해 카드의 포인트를 정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 포인트 사용처에 대한 정보는 각 포인트 사이트에서 쉽게 얻을 수 있다.

한편 '내카드한눈에' 를 제공하고 있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의 다른 서비스인 '내계좌한눈에'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내계좌한눈에'는 자신의 은행 계좌들을 한눈에 조회하고 1년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의 잔고를 조회할 수 있다. 또한 계좌 이전과 해지가 가능해 많은 사람들에게 쓰이고 있다. '내계좌한눈에'와 비슷한 서비스로는 페이코의 모바일 계좌조회 서비스가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