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건강기능식품 브랜드 'SPASH가 삼한사미 미세먼지 극복 2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울의 막바지 미세먼지로 위협받는 건강 관리를 위해 남자, 여자 멀티비타민 기획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청소년 비타민 '키즈 업 주니어'는 3-SET 구매시 10%할인과 동일 정품 1개를 추가 증정한다. 본 프로모션은 이달 말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사춘기 전후로는 1년에 8~10센치정도 자란다고 하는데, 또래 다른 아이들 보다 유독 키가 작거나 혹은 성장이 더딜 경우에는 성장판을 걱정하게 된다. 통계에 따르면 2017년 기준 17세 기준 우리나라 청소년 평균 신장은 남자 173cm, 여자 161cm로 지난 10년 동안 큰 폭으로 올랐다. 키 성장을 걱정하고 병원을 찾아 성장호르몬 치료를 받는 아이들도 최근 증가하고 있다. 

성장판은 어깨, 팔꿈치, 손목, 척추, 골반, 대퇴골, 정강이뼈, 발목, 발뒤꿈치, 손가락, 발가락 등 길게 생긴 뼈의 위아래에 있으며 키가 자라는 데는 무릎, 고관절, 발목 부위의 성장판의 역할이 매우 크다. 성장판의 혈류를 통해 영양과 호르몬이 공급되는데, 성장판 마사지를 하면 혈류 순환이 더 원활해지기 때문에 키 성장에 효과가 있다. 성장 스트레칭 기구 등도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하다. 키 성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달걀, 두부, 쇠고기 등이 있다. 성장기에 평소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을 잘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을 생산하는 SPASH 관계자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에 노출되어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어린이 키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기 위한 영양제나 보조식품 등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SPASH 키즈 업 주니어'는 청소년 키 성장에 가장 중요한 칼슘 보충을 위한 멀티 비타민이다. 코코아맛 츄어블 타입으로 섭취의 부담을 없앤 영양제"라며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칼슘을 216mg 함유하였고, 합성 착색료나 합성 감미료, 설탕 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