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최근 경제적인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셀프미용, 셀프헤어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염색, 파마, 매직 등 각종 헤어 시술이 미용실에서만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멋내기염색, 셀프염색약과 관련된 수많은 염색약과 다양한 헤어 시술 제품이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염색약 종류, 2019 염색 색깔 추천 등 색상 선택과 시술과 관리 방법에 따라 손상 정도, 발색, 유지기간 등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염색약 성분을 고려하여 염색약을 선택하고 몇 가지만 주의한다면 집에서 시간적, 비용적 부담을 최소화하여 경제적인 방법으로 만족스러운 셀프염색이 가능하다.

저손상, 저자극염색약, 천연염색약 등 셀프염색 시간,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어렵지 않게 할 수있는 다양한 염색약이 유통되고 있는 만큼 각종 염색약 정보와 후기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맞으면서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셀프염색약추천 염색약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선적으로 셀프염색에사 가장 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사항은 바로 패치테스트이다. 검증을 거친 염색약이라도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러지 반응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염색 전, 소량의 염색제를 손목 등 피부의 약한 부위에 발라 일정 시간을 방치하여 반응이 일어나는지 살펴야 한다.

염색약은 새치머리염색 새치염색약과 멋내기용 염색약, 크게 두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새치머리염색약은 대부분 어두운 색상이며 멋내기용 염색약은 상대적으로 밝으면서 알칼리제 함유 정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알칼리제는 멜라닌을 분해하여 기존의 머리색을 없애 새로운 색으로 염색이 쉽도록 한다. 

염색약의 색상은 기존 자신의 모발 색상과 함께 다양한 밝기, 컬러가 존재하기 때문에 셀프염색을 처음에 하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보다 자신이 원하는 구체적인 염색약추천 색상의 선택이 가능하다.

파마와 매직, 다운펌, 염색 등 각종 헤어 시술을 주기적으로 하는 경우 시술 전 후 관리는 필수이다. 미용실의 각종 시술은 강알칼리성 시술이 많고 모발의 손상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알칼리화 된 모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샴푸추천 산성샴푸의 사용을 추천한다. 

약산성샴푸, 약산성 컨디셔너(린스) 등 약산성 제품을 통해 모발의 가장 건강한 상태인 pH5.5의 약산성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산성샴푸를 사용하는 경우 모발의 산성도 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염색의 발색이 진해지고 시술 효과 또한 오랜 기간 유지가 가능하다. 또한 약산성 컨디셔너의 사용을 통해 모발을 코팅,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며 색이 빠지는 현상을 지연시킬 수 있다.

최근 염색약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저자극염색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높은 회복력의 달팽이성분 '뮤신' 성분이 함유된, 아론샵의 스넬염색약이 주목받으며 네이버쇼핑1위, 오픈마켓 등 각종 마켓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주목 받고 있다. 미용실전문 헤어브랜드샵 아론샵은 염색약1위 아론 실크스넬트리트먼트 컬러크림 염색약에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염색약을 구매하면 미용실샴푸, 아론 리페어 실크샴푸를 제공하는 2+1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론샵은 셀프염색약으로 컬러트리트먼트 스넬염색약, 천연염색약 등 각종 염색약과 트리트먼트추천 헤어트리트먼트, 헤어팩, 헤어앰플, 헤어오일, 아르간오일, 컨디셔너(린스) 등 각종 케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산성샴푸를 기본으로 두피샴푸, 지성샴푸, 비듬샴푸, 탈모샴푸, 쿨샴푸 등 각종 기능성샴푸와 헤어스프레이, 남자왁스, 헤어왁스, 헤어젤, 컬링에센스 등 스타일링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티타늄 고데기, 매직기, 헤어드라이기, 전기헤어캡 등 각종 전자제품까지 제공하여 단일 브랜드로 최대 규모의 제품 구성을 이루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