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온라인마케팅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그중 언론보도서비스의 경우 언론홍보대행사와 계약을 맺고 노출하고자 하는 브랜드, 제품 등을 뉴스기사 형식으로 노출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입력한 검색어어로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와 집중도를 자랑한다.

신뢰감을 주는 브랜드는 일반적인 광고보다 언론보도를 통해 형성된다는 PR전문가들의 공통 분석이 있듯이 기업이 미디어에 계속해서 등장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수록 동종 업계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수 있다.

언론홍보대행사 애드블룸 관계자는 "부동산, 병원, 성형외과, 뷰티, 게임 등 효과를 볼 수 있는 많은 업종에서 인포머셜을 진행하고 있다. 알리고자 하는 아이템이 제품이라면 매출 증대의 효과, 서비스라면 사용자 증가효과를 볼 수 있다. 장기간에 걸쳐 주기적으로 진행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언론홍보마케팅은 배너광고, 키워드광고(cpc)와 동시에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자체 콘텐츠를 쌓아가면서 한 가지 마케팅에만 주력하기 보다는 다양한 마케팅 기법들을 믹스하는 것이 비용 대비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광고대행사 애드블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포트폴리오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