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을 위해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이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흔히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면 칼로리가 적은 샐러드를 떠올리곤 하는데, 다이어트 기간 내내 샐러드만 섭취하게 되면 영양실조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의 경우 여러 종류의 다이어트 식품을 사다 놓고 다 먹지도 못한 채 음식물이 상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이에 최근에는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춘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다이어터들이 늘고 있는데,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어 건강도 지키고 날씬한 몸매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를 알아보면서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까지 자세히 살펴보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어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밀프랩은 본인이 직접 식단을 짤 수 있기 때문에 밀프랩의 용도와 먹는 시간대에 따라 내용물을 달리할 수 있다. 밀프랩은 매일 비슷한 요리를 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각종 조미료와 소스를 활용해 같은 요리에서 다양한 맛을 느끼며 즐겁게 다이어트 도시락을 즐기는 것이 좋다. 

건강한 밀프랩을 만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물, 무기질, 비타민 등 6대 영양소를 고루 갖춰야 하는데 이때, 삶은 달걀, 우유, 어패류 등 상하기 쉬운 음식은 제외하는 것이 좋다. 

주로 닭가슴살, 병아리콩, 계란 등의 고영양 식재료를 비롯해 브로콜리, 당근, 방울양배추 등 각종 야채를 삶거나 볶아내어 준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 도시락에서 탄수화물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콜드 파스타, 호밀빵, 고구마, 감자 등이 있다. 뜨거운 음식은 식혀서 용기에 담고 밀프랩 용기는 되도록 냉동 보관과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선택하도록 한다. 

덴마크다이어트식단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치료용으로 만들어진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여러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성공 후기로 유명해지면서 현재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곽광받고 있다. 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따르면 체질이 변해 인체가 탄수화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가 되어 단기간 안에 7kg 이상의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고한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의 주 메뉴는 삶은 달걀, 토스트, 자몽, 블랙커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저열량의 다이어트 식단이기 때문에 음식을 조리할 때 소금이나 설탕의 사용은 자제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저탄고지), 황제 다이어트 등 여러가지 식이요법을 이용한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도 함께 소개되었는데, 대표적으로 레몬밤, 깔라만씨, 코코넛오일, 탄산수, 두부, 와일드망고가 있다. 이 외에도 풋사과, 다시마, 방탄커피, 팥물, 호박즙, 오트밀, 곤약, 닭가슴살, 팽이버섯, 귀리우유 등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연예인이나 신문기사를 맹신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에만 의존해서는 안되며 살이 빠지려면 결국 낮은 열량(칼로리)을 먹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