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아르바이트(알바)취업과 다양한 복지분야에 대한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비롯하여, 모든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업종류별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 등 자격증종류 25가지에 대해서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회원가입간 추천인에 "전액지원" 입력 시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3과정까지 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다양한 아르바이트와 보육교사에 관련된 업무능력향상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의 자격증 취득 문의가 늘고 있다. 이에 교육원은 사회공헌·재능기부일환으로 마련된 심리상담사/지도사자격증에 대한 무료수강 이벤트로 보육교사 업무 시 필요한 아이와의 의사소통과 서비스업무/상담업무 아르바이트직종에 필요한 인간관계·대인관계능력을 키울 수 있어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대상자는 각 종 상담기법을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이들을 비롯해, 전업주부취업,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 중장년층·시니어취업 등 나이·학력·지역 제한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국비지원제도인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실업자내일배움카드 및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의 지원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만 있으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강의는 최근 재촬영을 통한 최신강의시스템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4~6주 단기교육과정으로 100%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PC뿐 아니라 모바일을 활용하여 바쁜 학습자들도 자유롭게 수강을 통해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 및 시설운영시 활용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종사자로 취업이 가능하다. 

활용되는 기관에는 청소년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상담시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같은 복지시설,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신세계문화센터, 현대백화점문화센터 와 같은 문화시설 등 다양하게 사회곳곳에서 상담업무·교육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의 다양한 시설에서 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자격증은 집단 내 리더쉽성장을 돕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공부 잘하는 법, 집중력 높이는 방법, 암기 잘하는 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아동학대와 가정폭력 예방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 올바른 도덕적가치관 형성을 돕는 인성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직장에서부터 받은 스트레스로부터 생긴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극복 하는 법을 배우는 자격증에는 업무에 대한 실적압박으로 생긴 불안장애증상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평소 제대로 된 속 풀이를 하지못해 생긴 화병, 신경증 등의 분노조절장애증상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 자격증, 고된 노동과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들을 다양한 치료매개로 수면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의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민간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어능력시험,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아이사랑보육포털, 보육인력국가자격증, 주부아르바이트, 단기아르바이트, 청소년아르바이트, 단기알바, 알바사이트, 주말알바, 전단지알바, 일일알바, 하루일당알바, 엑스트라알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등에 관심 있는 모든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스펙업과 직업종류별 직무능력향상 및 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이 되어 유망직종,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자격과정은 사회생활에 필요한 대인관계·인간관계능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담(서로 이야기 하다)기법을 배워 CS교육, HRD인사관리, 마케팅업무 등 직업종류별로 활용이 가능하며, 취업준비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에 대한 해소법으로 심리안정을 취하여 건강한 직장생활과 업무능력향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는 구인구직사이트·일자리사이트·취업정보사이트(사람인, 워크넷, 잡코리아, 잡플래닛(잡플레닛), 크레딧잡(크래딧잡), 인크루트, 커리어넷, 알바몬, 알바천국  등)와 같은 다양한 채용공고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등 경력인정 봉사활동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학습자들의 만족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보육교사는 보육시설이나 아동복지시설에서 아동을 교육하고 보호한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전문대학 학교에서 보육교과목에 대한 직무교육 및 학점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1급 자격증은 2급 자격증 보유관련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뒤 1년간 업무경력이 있을 때 주어진다. 또한, 보육교사는 사회복지사와 같이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육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