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마트바이)
(사진제공=스마트바이)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봄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부 B 씨(29세)는 본격적으로 혼수를 준비하기 시작하면서 매트리스를 두고 큰 고민에 빠졌다. 이미 결혼한 지인들이 '침대 매트리스는 좋은 것을 선택해야 오래 쓰고 수면의 질도 높아진다'고 조언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식장 예약부터 웨딩촬영, 혼수에 회사까지 일이 겹친 B 씨는 어떤 매트리스가 좋은지 고르지 못해 답답한 마음만 가득했다. 마음이 급해진 B 씨는 무작정 인터넷 후기만 보고 매트리스를 구입했지만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딱딱하고 몸이 배기는 느낌, 자신에게 맞지 않는 느낌이 들었고 환불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에 B 씨는 최다 매트리스를 보유하고 있는 매장, 전문가의 블라인드 테스트로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을 수 있는 매트리스 전문 '스마트 바이'를 찾았다.

스마트 바이는 해외 유명 매트리스를 취급하는 곳으로 템퍼 매트리스, 크라운쥬얼, 스턴스 앤 포스터, 썰타, 벨라지오 호텔 컬렉션, 이스트맨 하우스, 슬립 핏, 드림 헤븐가 입점되어 있는 매장이다.

특히 매장에 직접 방문하면 수면전문가가 고객의 체형, 체중, 수면습관 등을 확인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매트리스 컨설팅을 진행해 선택 폭이 넓으며 여기저기 방문할 필요 없이 매트리스 고르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

현재 전 브랜드는 메모리폼에 대한 안전인증인 Certipur-US 인증을 완료했으며 과거 문제가 됐던 라돈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 수은, 납, 은, 난연재 등의 유해물질 안전테스트를 끝낸 상태이다.

또, 매트리스 재고가 오래 방치되어 있는 경우 보관 과정에서 내구성이 떨어지거나 열악한 창고 환경에서는 곰팡이 등 각종 오염이 발생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2개월 내 생산된 최신 생산 매트리스만을 판매하고 있어 안심하고 구매가 가능하다.

이에 수입 매트리스 전문 '스마트 바이' 측은 "그동안 수입 매트리스는 높은 가격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이 많았는데 스마트 바이에서는 유통마진을 대폭 줄이는 특가 기획적을 통해 블랙프라이데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관세청 개인통관 번호 발급을 통해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신혼부부 매트리스, 이사 매트리스 등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매장에 직접 방문해 1:1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구입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미국 매트리스 전문 '스마트 바이'는 의정부, 수원, 하남, 안양, 하남, 대전, 부산, 대구점을 운영 중이다.

현재 직구보다 저렴한 현지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계약 후기만 남겨도 10만 원 상당의 방수커버, 베스트 후기에 선정될 경우 신세계 상품권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상당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