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증권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이상투자그룹'이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한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넓고 안락한 기숙사를 본격 운영하며 임직원 주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게 된 것이다.

이상투자그룹은 조선일보·중앙일보·동아일보 브랜드 대상 3관왕 영예에 빛나는 증권 정보 제공 전문 기업이다. 무엇보다도 이상투자그룹은 기업의 윤리적,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는 경영 이념을 모토로 삼고 있다. 

단순히 이윤 창출에 매달리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 보호, 지역 사회 발전, 고용환경 안정화 등의 법령과 윤리적 책임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다.

이번 임직원 기숙사 제공은 1인 가구 직원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여 고용 환경을 안정시키고자 하는 이상투자그룹의 경영 윤리 가치관에서 비롯됐다.

이상투자그룹 기숙사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더샵아일랜드파크에 마련됐다. 80평 이상의 호화로운 규모로 기존 회사 기숙사 시설과 차별화가 두드러진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더샵아일랜드파크는 여의도 내에서 NO.1으로 손꼽히는 최고급 복합단지로 알려져 있다.

이상투자그룹은 이번 기숙사 운영을 통해 임직원 주거 편의 향상 뿐 아니라 인재 육성 및 개발에도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재직 중인 임직원들의 복지 향상은 물론 자긍심 고취 및 사기 진작, 경쟁력 강화, 고용의 질 향상을 모두 도모한다는 게 이상투자그룹의 목표다.

이상우 이상투자그룹 대표는 "잠만 자면 된다는 기숙사 운영의 낡은 원칙에서 탈피하여 종합적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이번 복리후생성 기숙사 제공을 단행하게 됐다."며 "수익 구조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추후 지속적인 직원 복지 아이템 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투자그룹은 자사 브랜드인 별스탁, 상위1%주식연구소(상위1프로주식연구소), 스톡매거진, 별TV(별티비), 이상미디어 (이상스쿨), SF-Auto, 주식온에어, L-이노베이션(엘이노베이션), 이상경제연구소, 이상톡, 이상TV, 돌파고 등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