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데기는 대표적인 성장기에 좋은 음식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곧 3월이면 개학이다. 아이들의 등하교가 다시 시작된다. 다시금 공부에 지칠 아이들을 위하여 성장기에 좋은 음식이나, 뇌에 좋은 음식을 준비하면 좋다. 번데기는 대표적인 성장기에 좋은 음식이다. 외관은 다소 혐오스러울 수도 있으나, 맛이 좋고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따뜻한 번데기탕 끓이는 법을 알아보자. 

번데기

번데기는 레시틴 성분을 함유하여 뇌의 신경세포와 뇌 활동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해주어 뇌를 활성화시켜 머리를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레시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 속 찌꺼기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혈관질환 개선에 효능이 있다.  

'번데기탕' 만들기

'번데기탕' 레시피 

재료 : 번데기, 간장, 고추, 마늘, 파 

번데기 통조림을 이용하면 이미 국물에 맛이 들어가 있어 고추나 마늘을 넣어 끓이면 완성된다. 

1. 건조 번데기를 이용한다면 표고, 다시마, 다시용 멸치 등을 넣어 육수를 우린다. 

2. 번데기를 한번 끓는 물에 데친다. 

3. 육수에 넣어 번데기를 끓인다. 

4. 번데기가 팔팔 끓을 때 간장, 고추, 마늘 등을 넣어 맛을 낸다. 번데기는 물을 많이 붓고 오래 삶을수록 맛이 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