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응용]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도시락 식단짜기
[2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응용]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다이어트 도시락 식단짜기
  • 박혜진 기자
  • 승인 2019.02.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몽은 지방분해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과일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덴마크 다이어트의 원리는 저탄수화물, 저열량, 저염, 고단백 음식으로 구성된 식단을 2주의 기간을 통해 단기간에 높은 체중감량 효과르 내는 것으로 하루 평균 700-900kcal만 섭취하는 것이 핵심이다. 다이어트 효과가 확실한 방법인 만큼 저열량의 칼로리만 섭취하므로 몇가지 주의할 사항도 있으므로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과 주의할 사항을 알아보자. 여기에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인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을 덴마크 다이어트에 접목하여 다이어트를 한다면 다이어트 기간동안 효과가 더 확실할 것이다. 3월 입학식과 개학을 앞두고 설연휴때 살이쪄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2주간 덴마크 다이어트를 추천한다.

먼저,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얼마전 TV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평소대로 식사하되, 섭식 시간만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고혈압 등의 만성 질환까지 개선할 수 있어 의학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보통 시간제한 다이어트 섭식시간으로 오전 7시~오후 7시를 추천한다. 오전 7시~오후 7시처럼 해가 떠 있는 시간대는 생체리듬에 맞춘 시간제한 다이어트 최적의 섭식 시간이기 때문이다. 단, 오전 7시가 본인의 생활패턴과 다르다면 시작 시간을 1~2시간 정도 조정해도 된다. 또 수면 3~4시간 전부터는 금식하고, 공복 시간 동안에는 물, 아메리카노, 차, 탄산수와 같이 열량이 없는 음료 정도만 섭취한다. 아울러 수면 부족과 생체리듬을 무시한 수면은 비만을 부를 수 있어 비만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히 잠을 자야 자두는 것이 좋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2주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그만큼 주의할 점도 염두해 두어야한다. 사진=ⓒ웹사이트)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주의할 점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열량, 저염으로 구성된 식단을 2주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 이 기간동안 소스류도 따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무조건 1일째 아침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고, 고기에 간도 최소화 하도록한다.  주의할 점은 질병이 있는 사람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18세 미만의 성장시기의 사람이라면 비추천한다. 또한 덴마크 다이어트 전후로 보양식을 먹는 것이 좋고, 덴마크 다이어트를 또 실행 할 시에 몇개월 텀을 두고 실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식단을 한끼라도 놓쳤을 경우 다시 시작한다. 덴마크 다이어트 후 요요를 막기위해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의할 사항이 많지만 효과가 확실하여 덴마크 다이어트 후기를 보면 2주간 7~15키로까지 감량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박혜진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556


  •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 02225
  • 발행인 : 이찬건
  • 편집인 : 이찬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현영
  • 방송채널사용사업   등록번호 : 제2012-10-4호
  • 편성책임자 : 김진섭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56길 182 (램킨푸르지오시티)
  • 대표전화 : 070-7725-5700
  • 사업자번호 : 633-87-00306
  • 이메일 : nbntv_@naver.com
  • 내외경제TV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내외경제TV.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