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TV 건강프로그램에서 남미에서온 신비의 건강식품으로 폴리코사놀이 소개되어 이에 관한 반응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성분 건강식품으로 사탕수수 100톤에서 2.5kg만 얻을 수 있을 정도로 귀한 원료이다. 가장 유명한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폴리코사놀로 쿠바산이 유명한 이유는 쿠바의 기후덕에 품질좋은 사탕수수 수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쿠바 농지의 1/4가 사탕수수 밭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인데 비슷한 수확환경을 가진 탁에 호주산폴리코사놀 역시 유명하다. 폴리코사놀은 어떻게 섭취하고, 이로 기대할수 있는 효능 은 어떤 것이 있을까?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폴리코사놀의 가장 큰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다. 콜레스텔에는 LDL 콜레스테롤과 HDL 콜레스테롤이있는데 산화된 LDL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오랜 시간 쌓이게 되면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을 유발하며 HDL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며,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주고 분해시킨다. 쉽게 말하면 HDL 콜레스테롤은 청소 역할을 해준다고 볼 수 있다.  폴리코사놀을 매일 20mg 4주간 섭취한 사람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가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심근경색, 고지혈증, 고혈압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으며뇌의 신경계 후유증을 완화시켜 뇌졸중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소판을 증식하지 못하게 해 혈전을 막아준다고 알려졌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으로는 두통, 수면장애, 현기증, 위장장애등이 있다고 보고된 바 있다. 헬스케어트리드닷컴에서 게제한 폴리코사놀  강한 약효 때문에 장기복용시 간과 신장의 무리를 주는것으로 알려졌으며 임산부나 수유중인 산모, 혈액응고질환을 가진 환자는 복용을 피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