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의 계절, 겨울은 물론 일본 도쿄여행에서 빠지지 않은 여행코스가 바로 온천이다. 일본 도툐 여행의 반은 온천 및 료칸 여행이라 할 만큼 일본의 청정 지하수로 몸을 따뜻하게 녹이면 여행의 묘미가 배로 느껴지게 된다. 이에 일본 도쿄여행으로 추천하는 도쿄 온천과 모르면 후회할 환전 팁부터 일본여행 준비물까지 알아보자.

 

일본 온천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오오에도 온천'이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일본도쿄여행 '오오에도 온천'

일본 도쿄의 온천 중 가장 유명한 온천은 바로 오오에도 온천이다. 오오에도 온천을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하나같이 칭찬을 늘어놓는 도쿄의 대표적인 온천이다. 이 오오에도 온천은 지하 1400m의 천연수로 되어있고 무려 13가지 이상의 종류를 즐길 수 있는 이색 가득한 온천지이다. 특히, 이 곳이 도쿄 온천여행으로 많이 찾는 이유는 바로 일본의 유타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유카타를 무료로 입을 수 있으며 에도 시대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요요낚시, 수리검 던지기 등 이색적인 일본 온천 여행까지 가능하니 오오에도 온천에서 뜻깊은 추억을 남겨보자.

일본 온천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하코네 온천'이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일본도쿄여행 '하코네 온천'

도쿄 온천 여행으로 이색적인 곳을 찾고 있다면 하코네를 추천한다. 도쿄 인근의 카나가와 현에 있는 하코네는 온천 워터 테마파크라 할 정도로 이색적인 도쿄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코네는 다양한 온천을 즐길 수 있는데 미백효과가 뛰어난 와인탕과 사케탕, 녹차탕, 커피탕 등의 독특한 온천여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하코네 온천은 탁 트인 도쿄 전망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온천 여행지로 꼽힌다. 또한, 실내온천과 사우나가 있고 남탕과 여탕이 분리되어 있으니 걱정도 덜 수 있는 도쿄 온천 여행이 될 것이다.

 

일본 온천 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다카라가와 온천'이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일본도쿄여행 '다카라가와 온천'

도쿄 온천 여행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전통적인 온천을 찾는다면 다카라가와 온천이 있다. 다카라가와 온천의 가장 큰 특징은 혼욕탕이라는 사실이다.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살아있는 도쿄 전통 온천인만큼 혼욕탕을 즐길 수 있다. 혼욕탕이 부담스럽다면 타월을 두르거나 입욕복을 입을 수 있고 여성 전용 온천탕을 이용할 수 도 있다. 다카라가와 온천은 자연석으로 조성한 4개의 대형탕 또한 있으니 자연과 하나되는 느낌을 받고 싶다면 다카라가와 온천에서 도쿄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일본 환전

일본을 여행하기 전 현재 환율을 확인하여 미리 환전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일본 엔화로 환전할 때 어플로 구매하면 우대수수료를 최대 90%가지 받을 수 있어 은행이나 공항에서 직접 사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여행 전 인터넷 사이트에서 한눈에 환율정보를 확인 한 후 은행 어플을 통해 미리 환전하여 여행 당일 자신이 출발하는 공항 환전소에 가서 신분증을 보여준 후 환전해서 출발하면 저렴하고 편리하니 참고하자.

일본여행준비물

일본도쿄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물을 미리 챙겨가면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먼저 도쿄여행을 위한 필수템인 포켓 와이파이가 있다. 일본 여행 중 인터넷이 안되면 불편사항이 많기 때문에 포켓 와이파이를 미리 준비하여 주머니나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면 언제든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으로 일본은 동전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동전지갑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또한, 일본 전압은 110V를 사용하기 떄문에 일본 여행 전 돼지코 등의 110V 변환 플러그를 반드시 챙겨가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