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찬바람으로 인해 난방기 사용이 늘어나는 겨울, 피부건조와 트러블로 겨울 피부관리에 빨간불이 켜진 여자들이 많다. 특히 민감성 피부는 스킨케어가 쉽지 않다고 토로한다. 당기는 피부를 해결하기 위해 속건성 로션이나 속건성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싶지만 민감성 피부 특징상 피부트러블이 염려되기 때문이다.

피부를 민감성으로 만든 요인으로는 자외선, 적외선 노출과 피로누적, 흡연, 음주 등이 있으며, 계절에 따라서는 미세먼지, 황사, 냉난방기 사용 등이 있다. 스스로를 타고난 민감성 피부라 여기는 여성 또는 남성들이 많다.

이에 전문가는 "피부타입 중 본인의 피부와 가장 적합한 타입을 확인하고, 그에 알맞은 피부 솔루션을 확인해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트러블에 유독 민감한 피부라면 트러블 없애는 법을 찾기 전 우선 자신의 피부환경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순서"라고 설명했다.

일단 겨울철만 되면 피부가 가렵고 화끈거린다면 일단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 위해 피부자극을 유발하는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을 피하고 최소한의 성분만 들어 있는 저자극크림, 피부진정 수분크림 등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만약 로션만으로 피부 건조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건성 마스크팩을 함께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에센스 성분을 고농축한 마스크팩은 20대 젊은 여성들은 물론 40대, 50대 여성들까지 세대에 상관없이 가장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킨케어 관리법이다. 특히 병풀마스크팩은 재생과 보습의 아이콘인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요즘같은 겨울철에 집중적인 피부관리를 위해 사용하기 적합하다. 고보습의 병풀마스크팩과 함께 주1회씩 미백마스크를 함께 사용한다면, 겨울 백설공주처럼 뽀얗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수딩에너지를 가득 담은 전용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능성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MONSUN에서는 마스크팩의 기본 효능인 수분 공급을 강화하고 피부 진정 기능을 더한 '수딩 10-SET' 제품을 선보인다.

MONSUN 마스크팩은 로하스 인증을 받은 순면 100% 크로셀 원단을 사용해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시트 한장에는 25ml 용량의 에센스가 가득 담겨 집중적인 수분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알란토인 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수분과 활력을 공급한다.

관계자는 "최근 H&B스토어 랄라블라에서 지난 2018년의 제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인기 상품 순위 20위권 중 14가지의 제품이 마스크팩인 것으로 나타났다. 랄라블라, 올리브영, 롭스 등 오프라인 매장과 마스크팩 쇼핑몰에서 마스크팩을 구매할 때는 단순히 인기순위 높은 제품보다 나의 피부상태에 맞는 나만의 인생템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