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갈비는 구이용 소갈비의 한 종류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LA갈비는 사람들이 반찬용으로 즐겨찾는 구이용 소갈비의 일종이다. 백종원 LA갈비레시피에 쓰이는 고기는 일반의 고기와는 다르게 통 갈비대를 뼈와 직각이 되는 방향으로 잘라서 만들었기 때문에 'LA갈비'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으나, 일부에서는 미국 로스엔젤레스 주에 사는 동포들이 백종원 엘에이갈비를 자주 즐겨 먹는다고 하여 'LA갈비'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는 주장도 있다. 혹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수입 고기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하여 'LA갈비'가 나오게 되었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LA갈비 다량 섭취 시 동맥경화증에 주의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LA갈비의 특징

백종원 엘에이갈비는 100그램당 265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양념갈비, 구이, 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메뉴로 지방질이 많이 들어있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하지만 백종원 엘에이갈비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뇌졸중이나 고지혈증 등 심혈관계 질환에 있어서 좋지 않을 수 있다. 더불어 고지방 식품인 백종원LA갈비를 많이 먹게 되면 동맥경화증이 일어날 수 있다.

▲백종원 만능소스로 만드는 LA갈비 레시피(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백종원 엘에이갈비

'집밥 백선생'방송에서는 엘에이갈비 양념을 활용해 집에서도 '뚝딱' 만들 수 있는 백종원 LA갈비레시피를 소개했다. 백종원 LA갈비레시피에 쓰이는 엘에이갈비 양념은 백종원 엘에이갈비찜, 구이, 돼지갈비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 놓고 며칠간 두고두고 이용하기에도 좋다.

백종원 만능소스 만들기 재료 : 진간장 2컵, 맛술 1컵, 설탕 1컵, 물 2컵 ,간마늘 1/2컵, 대파 1컵, 참기름 1/3컵, 다진 생강 1스푼
백종원 엘에이갈비 재료 : 사과 1/2, 배 1/2, 양파 1/2

1. 백종원LA갈비의 핏물을 빼주기 위하여 물에 갈비를 넣고 몇 시간 방치한다. 그 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준다. 
2. 사과와 배, 양파 1/2개씩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3. 설탕과 물, 맛술, 진간장, 간마늘, 대파, 참기름, 다진생강을 넣고 엘에이갈비 양념소스를 만들어준다.
4. 엘에이갈비 양념에 고기를 재운다.
5. 버섯, 양파 등의 각종 채소와 함께 양념갈비 레시피대로 만든 백종원 엘에이갈비를 구워준다. 
6. 백종원 LA갈비레시피 완성.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