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될 경우 해당 교육원의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수강할 수 있다.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등 취득 희망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한국장학진흥원의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 중 아동, 청소년미술, 노인음악, 다문화, 부부, 원예 관련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각종 심리검사 방법을 교육한다. 이에 심리상담센터 심리분석상담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상담심리교육대학원 및 대학교 상담심리학과나 학점은행제심리학 입학을 준비하는 사람 등에게도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등학교 돌봄교실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초등학교?유치원 방과후교사 수업 및 아동 지도?상담 방법을 교육한다. 본 과정은 방과후교사?강사 월급을 알아보며 관련 교원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 40?50대 여성(주부)일자리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등을 위해 개설됐으며, 수강신청 시 교안파일과 시험기출예상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독학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과정은 개와 고양이를 전문적으로 케어하고 교육하는 방법을 체계적인 커리큘럼 하에 인강으로 교육한다.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본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과정을 경제적 부담 없이 수강하며 개와 고양이에 관한 전문적인 관리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위와 같은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미래 여성 유망 직종 및 주부취업 추천 직업 자격증, 돈 되는 여자전문직 자격증, 요즘 뜨는 전망 있는 노후대비 평생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반려동물관리사자격증, 전문상담교사, 상담심리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청소년 심리상담사 1?2?3급 국가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교육혜택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