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이 다가오면 기대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음식이 아닐까 싶다. 각종 화제가 되었던 김수미, 백종원 표 설날 음식 레시피 확인하고 이번 설날에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한 끼를 준비해보도록 하자.

▲설날에 빠질 수 없는 대표음식 '떡국' (사진=ⓒGetty Images Bank)
▲설날에 빠질 수 없는 대표 음식 '떡국' (사진=ⓒGetty Images Bank)

수미네반찬 김수미 떡국 레시피

준비물 : 떡, 다시마, 밴댕이, 국물용 멸치, 간 소고기, 국간장, 양조간장, 다진마늘, 설탕, 후춧가루,

  1. 떡을 준비하고 물에 불려준다.
  2. 국물을 내기 위해 다시마 2장, 밴댕이 3장, 국물용 멸치 10마리와 물 1,100mL를 넣고 끓여준다.
  3. 간 소고기 150g, 양조간장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을 넣어서 고기에 밑간을 한다.
  4. 밑간을 한 고기는 볶아주고 끓인 육수에서 육수용 재료는 건져내고 국간장 반 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맞춰준다.
  5. 떡과 다진 마늘 1/3 큰술을 넣고 끓여주면 완성이다.
▲시원한 맛이 일품인 '소고기무국' (사진=ⓒGetty Images Bank)
▲시원한 맛이 일품인 '소고기무국' (사진=ⓒGetty Images Bank)

집밥백선생 백종원 소고기무국 레시피

준비물 : 무, 소고기, 생강, 소금, 후춧가루, 간마늘, 국간장, 참기름, 파, 굵은 고춧가루

  1. 참기름 1/2 소주컵을 두르고 고기를 볶는다. 고기는 국거리용 양지나 불고기용이 좋다.
  2. 고기의 빨간색이 없어지면 무를 넣는다.
  3. 무와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물을 넣어준다.
  4. 간마늘/국간장 1/2소주컵과 소금 한 숟갈, 생강/설탕 조금을 넣어준다. 얼큰한 맛을 추가하고 싶자면 굵은 고춧가루를 한 숟갈 넣어준다.
  5. 파를 썰어 넣고 후춧가루를 넣은 뒤 20분 정도 더 끓이면 완성이다.
▲밥 한그릇 뚝딱 가능한 대표반찬 '잡채' (사진=ⓒGetty Images Bank)
▲밥 한 그릇 뚝딱 가능한 대표 반찬 '잡채' (사진=ⓒGetty Images Bank)

집밥백선생 백종원 잡채 레시피

준비물 : 파,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후춧가루, 간마늘, 설탕, 백선생표 만능간장, 당면, 참기름, 깨

  1. 잘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내준다.
  2. 적당한 크기로 손질한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을 넣어주고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준다. 다 볶은 채소는 접시에 담아 준다.
  3. 새로운 팬에 다시 파 기름을 내준 후 간마늘, 설탕과 백종원표 만능간장을 넣어준다. 설탕이 녹아 살짝 진득해질 때까지 끓여준 후 당면을 넣어준다.
  4. 어느정도 볶아졌다 싶으면 아까 볶은 채소들을 넣어 비비듯이 섞어준 후 마지막으로 깨를 뿌리면 완성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