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새우에서 추출한 '크릴오일' (사진=ⓒ채널A 나는몸신이다 캡쳐)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크릴오일' (사진=ⓒ채널A 나는몸신이다 캡쳐)

크릴새우·크릴오일 이란?

흔히 크릴은 새우라고 알고 있는데 새우가 아니라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라고 흔히 사람들에게 불린다. 크릴은 남극 대륙을 둘러싼 남극해에 서식하고 있는 분류학상 새우와 관계가 없는 갑각류의 일종이다. 크릴오일은 이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을 말한다. 크릴오일은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하루 권장량을 초과해서 먹게 되면 부종 현상과 혈전이 녹아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이라는 성분은 혈관청소에 도움을 준다 (사진=ⓒ채널A 닥터지바고 캡쳐)
▲크릴오일의 인지질이라는 성분은 혈관청소에 도움을 준다 (사진=ⓒ채널A 나는몸신이다 캡쳐)

크릴오일의 효능

크릴오일은 뇌혈관을 건강하게 보호하고 뇌세포와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어 뇌 기능을 개선해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속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크릴오일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다른 오메가3 지방산과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되어있다. 인지질이라는 성분은 물과 기름에 잘 녹는 특성이 있어 크릴오일은 다른 식품들과 달리 혈관 속에 기름을 더 잘 제거해주는데 탁월하다. 또한, 크릴오일은 안구 건강과 퇴행성 관절염,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크릴오일 레시피 중 하나인 크릴 오메가3 비빔장 (사진=ⓒ채널A 닥터지바고 캡쳐)
▲크릴오일 레시피 중 하나인 크릴 오메가3 비빔장 (사진=ⓒ채널A 닥터지바고 캡쳐)

닥터지바고 크릴 오메가3 비빔장 레시피

크릴오일을 섭취하는 방법 중 하나인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비빔장 레시피를 소개한다.

준비물 : 마늘, 건고추, 크릴 오메가3 기름

1. 마늘과 건고추를 잘게 썬다.

2. 병에 크릴 오메가3와 마늘, 건고추를 잘 섞는다.

3. 하루 정도 냉장고에 숙성시키면 각종 요리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크릴 오메가3 비빔장 완성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