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기능성 마스크팩 1일1팩 사용은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특별한 날을 위해서 피부관리를 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1일1팩'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셀프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중 가장 대중적인 방법으로 사용되는 마스크팩의 효과와 올바른 사용 시간, 천연 마스크팩 만드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마스크팩 효과와 주의사항

마스크팩에는 콜라겐과 하이드로겔 등의 성분이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피부재생을 돕는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하기 때문에 직접 먹거나 피부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하이드로겔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마스크팩의 효과를 많이 보고 싶다면 마스크팩의 종류를 고려해서 꾸준히 사용 하는 것이 좋다. 다만, 수분 공급 목적인 보습팩은 매일 사용해도 좋지만 고기능성 마스크팩의 경우 매일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 등의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주 2회 이상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스크팩 사용시간

마스크팩의 올바른 사용 시간은 10~20분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 혹여 팩에 남은 잔여물이 아까워 20분 이상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마스크팩이 피부 속의 수분을 빼앗을 수 있기 때문이다.

채소꼭지로 마스크팩 만들기

KBS 2TV '생생정보' 에서 소개된 내용에 따르면 요리 후 남은 당근,오이 등의 채소 꼭지로 집에서 간단히 천연 마스크팩을 만들 수 있다.

보습효과의 오이꼭지팩 재료: 마스크시트지, 오이꼭지
노화방지 당근꼭지팩 재료: 마스크시트지, 당근, 달걀노른자, 꿀

1. 재료를 넣고 믹서에 갈아준다.

2. 얼굴에 시트지를 올린 후 잘 갈아진 팩을 얹고 흡수될때까지 기다린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