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강남의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Crew Factory/ 백철 대표)가 2019년 상반기 지상직승무원 국비지원 교육과정 소개와 글로벌 지상직승무원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앞장서 화제다.

최근 국내-외 항공사가 늘어나며 수많은 인재 양성과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인력채용의 확대가 늘어나면서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에서는 지상직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게 국비지원을 시행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항공사지원을 위한 취업 집중반을 개설, 글로벌 지상직승무원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일본 전역의 공항 지상직취업을 위한 다방면 채용권으로 합격할 때까지 지원사격에 나서고 있다.

지상직승무원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상직업계에서 유망직종으로 불리며, 공항 지상직 또는 항공사지상직으로 알려졌다. 이 직무는 남녀 유니폼을 착용해 공항에서 전문직으로 활동과 영역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계속되는 한파 속에 대한민국은 꽁꽁 얼어 붙었다. 취업난은 대폭 상향되고 상승될 기미를 찾아볼 수 없는 가운데 2018년 통계치 계산을 따져보면 청년실업률이 18년 만의 10.5%를 기록했다.

시대에 발맞춰 크루팩토리 지상직취업학원에서는 2019 상반기 지상직승무원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선보였다. 소수정예 14명으로 일대일 면접트레이닝과 한국어 인터뷰 서류작성법, 한국어인터뷰답변 전달훈련, 영어인터뷰 답변작성요령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지상직승무원스펙에 필수인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자격증과 CRS자격증, 항공사체크인카운터에서 사용되는 DCS자격증, PNR 코드입력, 항공운임계산 등 3주 자격증 완성반을 시행하고 있다.

지상직여행사취업학원 크루팩토리에서는 면접특화과정을 운영하며 취업에 중요한 세밀한 부분을 지도하고 있으며,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체크인카운터와 게이트, VIP 라운지, 카고 및 수화물담당이 뽑혔다.

지상직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이 뽑은 1위 체크인카운터는 비행기 탑승하기 위해 항공권을 이용해 여행 목적지까지 수화물부터 좌석조회까지 케어하는 부서다. 게이트는 관광객의 탑승권을 유무를 확인 절차를 걸쳐 원활하게 기내탑승까지 연결하는 서비스부서다.

VIP라운지는 퍼스트 클라스의 이용객들을 위해 공항 안에 편의시설을 갖춘 장소에서 서비스직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써, 라운지 특성상 모든 직원들이 여성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객실승무원 이미지를 선호한다.

임초선 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 실장은 "우리 크루팩토리에서는 매달 다양하고 알찬 취업알선과 취업특강이 진행 중이다"며 "일본 지역내 여러 업체들과 MOU를 진행하여 호텔과 리조트 등 일본 취업에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항공사지상직채용으로는 한진대졸공채, 금호대졸공채, 공항서비스인턴, GSA, GHA, 해외취업 등을 위한 각 채용대비 집중반을 운영 중에 있으며, 평일과 주말로 이뤄진 취업집중반이 현재 많은 수강생들이 몰려 문전성시다"며 "국비교육이 가능한 내일배움카드로 CRS자격증 등 다양한 교육을 들을 수 있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취업 목적으로 운영 중에 있는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를 이용해 저렴한 교육을 통하여 희망하는 기업으로 취업연계까지 가능하며, 여행사업계 유망직종으로 불리는 여행사오퍼레이터와 여행 플래너, 투어컨덕터(TC)를 희망하는 분들을 한하여 CRS자격증과 오퍼레이터 실무교육을 국비로 수강할 수 있다"고 귀뜸했다.

또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내일배움카드로 재직자국비지원은 물론이며, 국비지원카드는 거주지 근처 고용노동부에서 신청가능하다. 최근 우리 학원에 관광통역안내사 관련되어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문의도 급증하고 있으며,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관광통역안내사 필기과정도 국비지원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크루팩토리 지상직여행사취업학원에서는 2019 상반기 한진대졸공채/금호대졸공채, 공항 지상직 준비 및 여행사취업, 관광통역안내사의 취업상담 및 교육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지상직여행사학원 크루팩토리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