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쥬스 만드는법과 아침건강쥬스 레시피에 대해 살펴보자(사진=ⓒ픽사베이)
해독쥬스 만드는법과 아침건강쥬스 레시피에 대해 살펴보자(사진=ⓒ픽사베이)

 

 

최근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인 해독주스, 디톡스 주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해독주스는 레시피만 알면 바쁜 아침에도 자주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오늘은 효과 좋은 해독주스 만드는 법과 아침 건강주스, 간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레시피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 해독주스는 '사과 케일 주스'이다. 변비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는 사과 케일 주스는 만들기도 간편하고 맛도 좋아 누구나 선호하는 해독주스 레시피 중하나이다. 준비물은 사과, 쌈케일이면 된다. 휴롬으로도 만들 수 있는 주스이며, 믹서기로도 만들 수 있다.

 

휴롬에 위에서 언급한 사과와 케일을 넣고 즙을 내준 후, 마무리로는 레몬을 넣어주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만약 믹서기 주스를 원한다면 물보다는 갈증해소에 좋은 코코넛 워터, 사과, 케일을 함께 갈아주면 된다.

 

두 번째 디톡스 주스는 양배추 갈아 마시기로 유명한 '사과 양배추 주스'이다. 양배추 효능은 위 건강을 돕는데 특히 효력이 있으며 , 암 예방 , 혈액순환 , 해독작용 , 변비 개선 등을 높인다.

 

해독쥬스 만드는법과 아침건강쥬스 레시피에 대해 살펴보자(사진=ⓒ픽사베이)
해독쥬스 만드는법과 아침건강쥬스 레시피에 대해 살펴보자(사진=ⓒ픽사베이)

 

 

또 오래전부터 위에 좋은 음식으로도 불리는 양배추는 포만감도 높고, 칼로리도 적어 디톡스를 하거나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적합한 최고의 식품이다. 사과, 양배추 등을 믹서기에 섞고 기호에 따라 우유나 요구르트 등을 첨가하면 된다. 우유를 넣었다면 꿀을 조금 넣어 단맛을 보태고 요구르트는 시중에 판매하는 요구르트도 가능하지만 플레인 요플레 등을 넣으면 더욱 풍미가 좋다.

 

마지막으로는 다이어트 주스로 각광받고 있는 '바나나 보리새싹 주스'이다. 바나나 효능으로는 생리통을 완화시키고 흥분을 가라앉힌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를 돕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 변비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이다. 보통 노란 바나나보다는 검은 바나나가 효과가 좋은 편이다. 바나나와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슈퍼푸드인 새싹보리면 충분하다. 얼린 바나나, 새싹보리, 우유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된다. 실제 맛은 선식을 먹는 것처럼 고소함이 느껴지며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하는 것도 좋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