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과 창의성은 다른 영역이다. 정신이 산만하고 혼란스러운 ADHD가 있는 사람이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경향이 있다. ADHD는 주의력 결핍 및 행동 과잉 장애의 약자로,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 가지 일을 꾸준히 하지 못해 학교나 직장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곤 한다. 하지만 이런 성질이 독창적인 사고를 하는 데 오히려 도움이 된다. ADHD를 갖고 있는 사람의 성격 특성에 대해 알아보자.

▲ADHD가 있는 사람들은 창의성이 두드러질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ADHD가 있는 사람들은 창의성이 두드러질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ADHD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우선 에너지가 넘친다. 이 에너지를 음악이나 연구, 운동 등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 여러 유명한 축구 선수나 음악가들 또한 ADHD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 주변을 지나칠 정도로 신경 쓰지 않고 특정한 일에 집중한다고 한다. 어떤 임무가 주어졌을 때 초집중상태 특성이 발휘된다. 이들은 일이 완료되기 전까지 중단하지 않는다. 자신의 충동성을 자유에 대한 열망으로 발산하기에 직관이 강하다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현재의 상태를 타파하려 하기 때문에 삶을 더욱 즐길 수 있다. 

특히, ADHD 환자들은 사물에 대해 완전히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창의성이 뛰어나다. 업무를 수행할 때 혁신적인 사고는 물론 유연함도 발휘하곤 한다. 흔히 잘 알려진 지식을 이용하지 않으며, 고정된 사고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래서 기존의 것에 의존하지 않는 새로운 것을 창조하거나 개발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인재가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