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지성피부라면 남성와 여성를 불문하고 여드름과 번들거림을 고민할 수 밖에 없다. 지성 피부의 가장 큰 고민은 매일 생기는 피지와 각질이다. 각질이 모공을 막아 과다 생성된 피지를 배출하지 못하게 되면 트러블도 자주 발생하게 된다. 

이 때문에 지성피부 관리를 위해 각질을 무리하게 제거하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지나친 각질 제거는 외부 자극에 민감해져 방어 기능이 약해질 수 있다. 피부의 각질은 불필요한 존재가 아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른 각질 관리법이 필요하다. 

각질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물리적 방법과 화학적 방법이 있다. 물리적 방법으로 각질을 제거할 경우 피부에 과도한 자극을 줄 수 있어 AHA성분이나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각질 관리 후에는 보습이 중요하다. 특히 지성피부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데 신중해야 한다. 오일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과도한 피지 생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오일 화장품이나 유분이 없는 크림 등 지성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 후 효과적인 보습을 위해서는 퍼스트에센스와 같은 고농축에센스로 마무리해주면 되는데 올리브영이나 롭스, 랄라블라 등의 추천 제품을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다. 광채앰플, 꽃잎에센스 등 다양한 제품 속 인생템을 찾으려면 인기 순위를 참고하되 성분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특히 트러블이 많이 발생하는 지성피부라면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관리에 신경 쓸 수 밖에 없다. 이에 여드름 상처 자국 제거에 도움을 주는 EGF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EGF 성분은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줘 다양한 화장품에 활용되며 주목받고 있다.

EGF BOMBER 브랜드가 선보이는 'EGF 바머 세럼'은 여자, 남자 지성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EGF 성분 함유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을 함유하여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조한 각질을 케어해 준다.

무엇보다 피지 잡는 7가지 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얼굴 기름기 많은 지성 및 복합성 피부의 번들거림을 케어하고, 모공 및 피부 수렴에도 도움을 줘 매끄러운 피부로 유지해 준다. 뿐만 아니라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 과도한 영양이 아닌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해 주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