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치 비빔국수' 만드는 법(사진=ⓒ픽사베이)

비빔국수는 새콤달콤, 매콤한 맛으로 입맛이 없을 때 먹이 좋은 음식이다. 특히 깔끔하고 산뜻한 맛과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이다.  비빔국수를 만들 때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백종원 김치 비빔국수 레시피를 통해 살펴보자. 

백종원 '김치 비빔국수' 만드는 법

백종원 '김치 비빔국수' 레시피

재료: 잘게 썬 김치 2줌, 소면 2인분  
비빔국수 양념장 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타 2큰술, 간장 2큰술, 참기름 2큰술, 깨소금 2큰슬, 계란   
1. 삶은 계란을 만들기 위해 굵은 소금과 계란을 물을 넣고 삶아준다.  
2. 끓는 물에 소면 2인분을 넣어 삶아준다.  
3. 2의 과정에서 물이 끓어오를 때 물 한 컵의 양을 넣어 다시 한 번 끓여준다.  
4. 삶은 면을 건져내어 찬물에 헹구어 준다.  
5. 찬물에 헹군 삶은 면을 체반에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해준다.  
6. 비빔국수 양념장 재료를 모두 섞어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든다.  
7. 채반에 있던 삶은 면을 꺼내어 한 번 꼭 짜준 후 비빔국수 양념장과 섞는다.  
8. 삶은 계란을 섞은 비빔국수 위에 올리면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완성.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백종원 비빔국수의 모든 양념은 1:1 비율이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재료를 추가하여 먹어도 된다. 또한, 준비해야 하는 비빔국수의 양이 많아진다면 단순하게 인원수에 맞게 양을 늘려주면 된다. 이 밖에도 평소 쫄깃한 면을 좋아한다면 찬물이 아닌 얼음물을 이용하여 삶은 면을 헹구어 주면 훨씬 시원하고 쫄깃한 면을 맛볼 수 있다. 추가적으로 비빔국수를 좀 더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오이나 당근, 무와 같은 재료를 첨가하여 함께 곁들여 먹어도 된다. 취향에 따라 김가루 또는 통깨를 뿌려 먹어도 맛이 좋아진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