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생활체육지도자, 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는 운동/재활 치료사 업무, 스포츠의학, 스포츠테이핑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운동처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개인의 체력, 건강, 신체 등에 최적화된 운동프로그램을 만들고 지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본 교육과정의 수강 추천 대상으로 헬스트레이너 채용 지원을 준비하는 구직자, 현직 재활트레이너,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자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료할 경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