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느껴지는 임신(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느끼는 속이 메스꺼운 증상은 다양한 원인이 있다. 속이 메스꺼운 이유 중 하나인 임신은 소화가 잘 안되고 멀미를 하는 것처럼 속이 메스껍다. 임신으로 인한 속이 메스거운 증상은 입덧이 시작하는 임신 2개월차에 가장 심하게 느껴지며 가벼운 구토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다. 속 더부룩할 때와 속이 메스꺼운 증상은 멀미를 할 때도 많이 나타난다. 자동차를 타고 가다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나면 창문을 열어 공기를 환기시키거나 차를 세우고 잠시 휴식을 취해줘야 한다.

▲위염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속이 메스꺼운 증상(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재발이 쉬운 속이 메스꺼운 증상

우리 몸의 장기들은 궤양이나 염증에 걸릴 수 있다. 그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은 위궤양, 위염 등이 있다. 위궤양과 위염의 공통적인 증상은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속이 메스꺼운 느낌이 든다면 위장건강에 좋지 않은 신호이므로 신속하게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받아야 한다. 속이 메스꺼운 증상은 재발이 쉬운 질환이므로 약을 복용해도 완전한 치료가 어렵다.

▲속이 메스꺼운 증상 완화에 도움되는 규칙적인 식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는 속이 메스꺼운 증상

속이 메스꺼운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아야 한다. 평소에 위장 통증 발생에 진정작용이 뛰어난 녹황색채소 위주의 식단을 하고 항상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야 한다. 취침이 들기 전에 식사를 한다면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속이 메스꺼운 증상은 어떠한 질환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다. 하지만 속이 메스꺼운 증상이 반복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