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제이펀비즈가 2019년 1월을 맞아,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대표 및 실무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주)제이펀비즈 x (주)비긴메이트가 주관으로 한 이번 강의의 목표는 '정부지원사업 합격전략'과 '2019년 스타트업 자금조달'을 주제로 업계 전문가 7명과 함께 '핵심은 콕콕! 노하우는 공유!' 컨셉으로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500여 명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작년 대비 창업지원금이 14개부터 총 1조 1,180억원 규모로 전 년도 대비 43.4% 증가되어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시니어창업자, 재창업자 등등 보다 폭넓은 지원을 예상하여 '어디서부터 어떻게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해야 될까?'라는 주제로 강의의 포커스를 맞췄으며, 고객발굴, 시장조사법, 혁신 비즈니스모델, 액셀러레이터 투자유치전략, 벤처캐피탈 투자유치전략에 대한 내용들도 이 날 강의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가 공유되었다.

이번 강의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대상이 되었던 만큼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자세한 강의 내용은 정부지원사업 전략적으로 접근법 (비긴메이트 정윤섭 대표), 2019 정부지원사업 합격 포인트 분석 (제이펀비즈 정명훈 이사), 지원성공사례(스타트업 1년간의 비밀) (큐엠아이티 이상기 대표), 지원사업을 위한 고객 및 시장조사방법 (비즈니케이션 김성일 대표), 해외 혁신 비즈니스모델 사례 분석 (533 창업캠퍼스 최민수 대표), 액셀러레이터 투자 유치 전략 (킥스타트인베스트먼트 이정희 대표), 벤처캐피탈 투자 유치 전략 (EPS인베스트먼트 이기상 팀장)으로 구성되었다.

㈜제이펀비즈 주현호 대표이사는 "창업 교육 및 컨설팅 전문기업 ㈜삼훈비즈랩을 인수합병 이후 첫 강의를 대규모로 진행한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기관 관계자분들과 (예비)창업자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 보다 책임감 있게 의미 있고 질 높은 컨텐츠로 성공 창업을 돕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이펀비즈의 ㈜삼훈비즈랩 인수합병 이후 많은 스타트업 창업 상담과 정부지원사업관련 컨설팅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