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햇살론대출은소득이 낮은 시민이 정부보증지원을 통해긴급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서민들을 위한 대출상품엔 어떤게 있을까? 정부에서 금리혜택을 줘 저소득층 및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으로햇살론과 같은 서민금융지원상품이 있다.


자금대출시 무엇보다 중요한 고려사항은 시장 상황에 따른 금리를 통해 이자를 계산하는 것이다. 16일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일별 콜금리는 1.74%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와같은 기준금리지표가 반드시 대출이자와 정비례 하는것은 아니지만 거시적인 시장변화를 읽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서민이나 기타 저소득자가 낮은 이자율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란 어렵다.이런경우사용하는 것을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민 대출상품에는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이 있다. 햇살론은 신용 6~10등급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가 대상이다.신청자가행상을 하고 있어도대출이 가능하다.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아르바이트생이나 일용직일지라도 3개월 이상 근로중이라면햇살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햇살론 금리를안내하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사업자대출 금리는 상호금융 6.89%, 저축은행 8.44%이며 근로자대출금리는 상호금융 7.57%, 저축은행 9.42%다.햇살론 금리는 고정적이지 않다. 정기예금에 따라변할 수 있다.햇살론금리는 1년만기 정기정기예금에 따라 변동되므로 반드시 다시한번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