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지입차 전문 더원운수, 지속적인 ‘지입차일자리’ 선택 시 주의할 점
[인터뷰] 지입차 전문 더원운수, 지속적인 ‘지입차일자리’ 선택 시 주의할 점
  • 김태곤 기자
  • 승인 2019.01.1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본인 명의의 지입차와 운전면허증, 화물운송자격증이 있으면 누구나 일을 할 수 있는 지입차 일자리가 꾸준하게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 없이 지입차 일을 시작할 경우 지입사기의 위험은 물론 적재물을 싣고 운행하는 만큼 한 번 사고가 나면 대처가 어렵기 때문에 지입차 일자리 선택 및 운행 시 주의해야 한다.

㈜더원운수 최영민 팀장을 만나 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주)더원운수 인사부 최영민팀장
▲(주)더원운수 인사부 최영민팀장

Q :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취업란에 젊은 지입차주와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은퇴 후에 5톤지입차와 화물지입차 지입차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 화물차지입의 장점은 무엇이 있는가?

A : 우선 지입차는 경력이나 연령에 구애받지 않는 않는 만큼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본 매출을 보장하며 본인이 일을 얼만큼 하느냐에 따라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지만, 지입차 운영할 때에는 지입차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추후 발생될 수 있는 사고 및 사기를 예방할 수 있다.

Q : 알아야 하는 지입차량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가?

A : 중요한 것 위주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지입차정보를 확인할 때 지입전문 법인운수물류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이다. 다음으로는 수익과 직결되어 있는 물동량 제공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제대로 된 곳이라면 배차 전문팀이 직영배차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공차 거리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한, 방문시 운임단가 배차노선을 확실하게 알고 가야한다.

Q : 운전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가?

A : 화물차일자리를 하면서 화물 운전도 일반 차량 운전과 동일하게 음주운전, 졸음운전 등은 삼가야 하며, 주차 시 엔진을 끄고 주차브레이크 장치로 완전 제동을 해야 한다. 또한 공차거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콜이나 어플로 무작위하게 물동량을 배분하는지에 대한 여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Q : 이 밖에 지입일자리에 대한 정보가 더 있다면?

A : 대기업 중심 물류 운송을 통한 대형센터간 이동이나 지게차 상하차 지원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졻은골목센터만 다니면 운임단가도 단가지만 운전하기가 불편하다. 이 외에는 소속된 전차량매출자료와 화물차지입 운송내역서를 공개하는지에 대한 여부도 살펴야 한다.

▲(주)더원운수 5톤지입차 지게차 상, 하차 모습
▲(주)더원운수 5톤지입차 지게차 상, 하차 모습

Q : 지입사기가 너무나 빈번하고 있는 것 같다. 지입사기를 예방하는 팁이 있다면?

그렇다. 지입사기는 큰 사회적인 문제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다. 지입은 사업이다. 때로는 큰 금액을 빚을 지고 하는 만큼 신중 할 필요가 있다. 너무 좋은자리나 말도안되게 쉬운자리는 큰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 지입일은 쉬운일만은 아니다. 본인이 많이 노력해야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구조이다. 현재소속되어있는 차주님들도 사기를 당할 뻔한 적도있다. 정말 조심해야한다. 인터넷이나 각종 SNS광고를 100%신뢰해서는 결코안된다. 직접 방문하여  운수회사에서 지입차주를 얼만큼 상생하고 같이 win-win하고 갈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 해야한다. 

한편, 지입전문 ㈜더원운수는 법인운수물류업체로 신규 차주들에게 저금리 전액대출, 지입사기예방무료교육시행, 기본매출보장, 우수차주선정 후 금일봉지급, 신규차주에게 무시동히터지원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더원운수는 안정화된 배차시스템을 위해 차량에 GPS를 설치하여 실시간을 위치를 파악하고 차주와 배차간의 1:1매출책임 물류배차에 더욱이 신경을 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운송내역서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지입일자리 내역서와 매출현황을 공개하고 있다.

김태곤 기자 nbntv.ktg@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6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