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출처=?GettyImagesBank)

급한 가정사등으로 누구나 한번쯤은생활에 필요한 금전을 긴급 융통해야 될 때가 있다.소득이나 신용등급의 문제로 시중은행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망설여졌다면정부지원 생계자금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것이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층의 서민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지 못해 제2금융권 대출로 밀려나 고금리로 가계 부채에 부담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2010년 7월에 생긴저신용, 저소득자들을 위한 금융상품이다.


대출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시장 상황에 따른 금리를 통해 이자를 계산하는 것이다. 8일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전체거래 기준 일별 콜금리는 1.74%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를 참고하면 최적의 대출 시점을 결정할 수 있다. 저소득자가 유리한 조건으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사업운영 자금을 지원하는 미소금융과는 구분되게 회사원이나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햇살론의 이용조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대출상품에는 햇살론, 미소금융,새희망홀씨,바꿔드림론등이 있다. 햇살론대출상품은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 신용 6~10등급자가 이용자격을 갖고 있다.자영업을 하고 있는 신청자가사업장이 따로 없는 행상의 경우도이용이 가능하다.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의 경우와 같이사업소득세를 납부하는 몇몇 직종대출이 가능하다.세달 이상 근로중인 아르바이트생도햇살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