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아이디어=음식물감량기
㈜클린아이디어=음식물감량기

[서울=내외경제TV] 김태곤 기자 = 업소용초음파식기세척기 제조 전문기업인 ㈜클린아이디어가 초음파식기세척기와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업소용 음식물감량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군부대, 관공서, 학교 그리고 각 업소에서 음식물처리 규제가 대폭 강화되면서 음식물 처리가 큰 이슈가 되고 있으며 국내에 음식물류 폐기물 관련법 또한 엄격하게 시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맞추어 클린아이디어 음식물감량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클린아이디어에서는 중견기업인 SH-TECH 와의 상호 기술협력을 통하여 음식물 감량기 개발을 완료하였고 금번 2019년형 음식물감량기 ECO-R500을 출시하였다.

출시된 ECO-R500의 장점은 음식물쓰레기를 갈지 않고 탈수 압착하여 고형물 유출을 최소화 시킨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AS발생시 본사에 요청하여 기다리는 동안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을 덜기위해서 자가 분리를 통하여 직접청소 및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편리한 구조로 되어있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압착시스템은 분당 45RPM으로 저속압착하며 1MM이하의 구멍크기인 극세공망의 체택으로 수질오염을 최소화하였다. 악취와 처리량이 많고 곤란했던 음식물들을 탈수 / 압축하여 60~75%정도가 줄어들어 실시간으로 처리하기가 간편하며 철저히 분리 배출 되어 퇴비 및 사료로 재활용이 가능한 강점이 있으며 전기사용량은 400W로 저전력으로 사용되어 에너지 절감에도 효율적이다.

현재 클린아이디어 음식물감량기 ECO-R500 제품은 KC 안전 인증을 모두 마쳐 정식으로 판매 시행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