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연 고추장멸치볶음 황금레시피(사진=ⓒ만물상 네이버 tv 방송 캡쳐)

김가연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 멸치, 참기름, 통깨, 올리고당,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식용유, 고추청, 다진 마늘 1. 프라이팬에 간장 2스푼 반, 고추장 4스푼 반, 고춧가루 1스푼 반, 식용유 3스푼, 참기름 1스푼 반, 고추청 4스푼 반, 다진 마늘 반 스푼을 넣어 잘 저어 섞은 후 불을 켜 끓인다. 2.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멸치 140g을 넣어 잘 섞어준다. 3. 불을 끄고 참기름 1스푼 반, 통깨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반을 넣어 뒤적이면 완성

▲수미네 반찬 피칸잔멸치볶음 만드는 법(사진=ⓒGetty Images Bank)

견과류 피칸잔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김수미 피칸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재료: 간장, 꿀, 참기름, 멸치, 피칸 '수미네반찬' 레시피로 피칸멸치볶음 만드는 법 
1. △간장 1스푼 △꿀 1스푼 △참기름 반스푼을 넣어 멸치볶음 양념장을 만든다. 

2.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멸치를 넣어 볶다가 피칸을 넣어서 볶는다. 

3. 양념장을 넣어서 마저 볶으면 '수미네반찬' 피칸잔멸치볶음이 완성된다.

고추장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만물상 고추장멸치볶음 황금레시피 1. 멸치를 내장과 머리를 떼어내 손질한다.  2. 손질한 멸치에 스프레이통에 청주를 넣어 뿌려준다. 3. 마요네즈 2큰 술을 넣어 비빈다. 4. 볼에 고추장2, 고추가루2, 식용유2, 물4, 간장1/2, 설탕1을 넣고 잘 섞어 준다. 5. 멸치는 팬에서 3분 정도 볶는다. 6. 팬가장자리로 멸치를 모으고 양념장을 넣고 끓인다. 7. 양념장이 끓으면 가장자리로 밀어둔 멸치를 버무린다. 8.  물엿을 넣어 버무린 뒤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준다.

▲꽈리고추를 넣은 멸치볶음 만드는 (사진=ⓒGetty Images Bank)

꽈리멸치볶음

꽈리고추멸치 볶음 재료: 멸치 2컵, 꽈리고추 두 줌, 마늘 2쪽, 홍고추 1개, 식용유 약간, 참기름. 통깨 약간 양념재료: 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물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약간 1. 꽈리고추의 꼭지를 떼고 씻은 후 이등분해준다.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3. 달군 팬에 멸치를 바삭하게 볶은 후 체에 넣고 흔들어 부스러기를 털어낸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편 썬 마늘을 볶아준다. 5. 양념 재료와 꽈리고추, 멸치를 넣은 후 센불에서 2~3분간 볶아준다. 6. 홍고추, 참기름, 통깨를 넣고 섞으면 꽈리고추멸치 레시피 완성.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