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가치 창조하는 '혁신'·우리 경제의 구조적 한계 극복하는 새로운 산업정책 필요"
문재인 대통령 "가치 창조하는 '혁신'·우리 경제의 구조적 한계 극복하는 새로운 산업정책 필요"
  • 김선호 기자
  • 승인 2019.01.0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출처=청와대 홈페이지)

문재인 대통령이 "가치를 창조하는 '혁신'과 우리 경제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산업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 기해년 신년회에서 신년사를 통해 "선진국을 따라가는 경제가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선도하는 경제, 불평등과 양극화를 키우는 경제가 아니라 경제성장의 혜택을 온 국민이 함께 누리는 경제라야 발전도 지속가능하고, 오늘이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리고 "매 정부마다 경제성장률이 낮아져 이제는 저성장이 일상화됐다"면서 "선진경제를 추격하던 경제모델이 한계에 다다랐다"고 설명했다. 

특히 "경제정책의 기조와 큰 틀을 바꾸는 일은 시간이 걸리고, 논란이 있을 수밖에 없다"면서 "우리 경제를 바꾸는 이 길은 그러나, 반드시 가야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18년은 우리 경제와 사회 구조를 큰 틀에서 바꾸기 위해 정책방향을 정하고 제도적 틀을 만들었던 시기였다"면서 "2019년은 정책의 성과들을 국민들께서 삶 속에서 확실히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선호 기자 nbtvrepoteam@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4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