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재료로 얼큰하고 매콤한 맛을 내는 낙곱새(사진=ⓒ tvN '수요미식회' 방송캡쳐 네이버TV)

낙곱새 뜻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최근 큰 인기식품으로 다가온 요리가 있다. 그것은 바로 '낙곱새'다. '낙곱새'라는 뜻은 낙지와 곱창 그리고 새우를 합친 합성어다. 재료만 들어도 이미 맛있는 조합인 낙곱새는 신선한 재료로 재료를 냄비 하나에 몰아넣어 지글지글 끓여 놓으면, 지금까지의 피로가 싹 날아가는 기분이다. 낙곱새는 매콤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메뉴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과 함께 비벼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다.

낙곱새 재료 고르는법

낙곱새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신선한 재료가 준비되어야 한다. 곱창의 경우에는 이물질이 들어있지 않은지 확인하며 냄새가 나지 않는것이 품질이 좋은 것이다. 낙지의 경우 색깔로 신선도를 판가름 할 수 있다. 갈색, 검은색 등의 짙은 색상을 띄고 있는 낙지는 낙곱새 요리를 만들기에 좋은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새우를 고를 때에는 새우의 길이만큼이나 길쭉한 수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으며, 내장이 다 보이는 것이 보다 신선한 새우이기에 이런 재료들로 여수 먹자골목 낙곱새를 만들어 먹으면 훨씬 더 좋은 퀄리티가 될 수 있겠다. 낙곱새의 재료를 고른 다음에는 얼큰하고 맛있는 낙곱새를 만들어보자.

낙곱새 만들기

우리집 주방에서 식재료들의 풍미가 우러나와 맛과 풍미가 깊은 낙곱새를 만들어 먹기 위해 낙곱새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 칵테일새우, 낙지, 소대창, 사골국물, 당면, 양파, 청양고추, 대파, 고추장, 다진마늘, 후추, 설탕, 진간장, 고춧가루, 맛술

1. 새우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다. 껍질이 있는 새우로 요리할 경우에는 껍질과 머리 부분을 제거해준다. 

2. 낙지는 절단 낙지를 사용하거나, 낙지를 구매해 먹기 좋은 크기로 짧게 잘라준다.  

3. 당면을 물에 30분정도 불려준다.  

4. 대창을 씻어서 데친 다음 고추장과 후추, 설탕, 다진마늘, 진간장, 고춧가루를 섞어서 앙념을 만든다.  

5. 양파와 청양고추, 대파는 먹기 좋게 잘라준다.  

6. 모든 재료와 사골육수를 냄비에 한 데 넣어준다.  

7. 뚜껑을 닫은 뒤 중불에서 낙곱새를 5~10분동안 끓여준다.  

8. 뚜껑을 열고 주걱으로 내용물이 타지 않고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저어가며 끓인다.  

9. 낙곱새 완성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