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와 비슷한 맛을 가지고 있는 아몬드는 하루에 20알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사진=ⓒGetty Images Bank)

아몬드 효능

아몬드 효능은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좋다. 또한 아몬드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줄뿐만 아니라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혈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도 이롭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혈당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이밖에도 아몬드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며 간 기능을 정상화시킬 수 있고, 머리가 가늘어지고 빠지는 증상을 완화해주기도 한다. 아몬드에 있는 비타민E 성분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는 100g당 597kcal라는 엄청난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만한 사람이나 체중 조절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에 있어서는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기에 하루에 20알 정도의 아몬드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것이 좋다. 더불어 아몬드 권장량 이상 먹게 되면 아몬드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더불어 위장장애가 일어나며 머리가 아프게 될 수 있다. 견과류 알레르기, 아몬드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아몬드 하루 섭취량 이내라도 아몬드를 먹는 행위를 피해야 한다.

아몬드가루

영양이 듬뿍 들어있는 아몬드 가루로 천연 헤어팩을 만들어 보자. 
재료: 아몬드 가루 1큰술, 아몬드 오일 1티스푼, 달걀 1개  
1. 아몬드 오일 1티스푼과 달걀 1개를 믹싱볼에 넣고 잘 섞어준다.  
2. 아몬드 가루 1큰술을 추가해 섞어 헤어팩을 완성한다.  
3. 샴푸 후 물기를 적당히 제거한 후 완성된 팩을 모발에 꼼꼼히 바르고, 샤워캡을 쓴다.  
4. 30분 정도 후 찬물에 씻어내고 샴푸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