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더스텝)
(사진제공=더스텝)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공감 능력이란 다른 사람의 마음이나 생각을 똑같이 느끼거나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공감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자기 생각에만 빠져 다른 사람을 잘 이해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공감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고집이 세고, 타협하거나 화합하는 것에 서툰 반응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소통의 문제는 관계단절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또래관계가 중요한 청소년들에게 공감 능력 향상은 가장 우선되는 과제이다. 이러한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공감 능력을 키우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몰라 미숙한 상태로 고착되는 경우도 많다.

(주)공연예술과 치유 더스텝에서 올 겨울방학캠프 청소년 통합예술 체험캠프 [자신감있는 자신]시즌2를 진행한다. 이번 청소년캠프는 공감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이 됐다. 난타, 마임, 뮤지컬보컬,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예술매체를 통해 자유롭고 즐겁게 안심하고 자신을 표현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렇게 표현된 아이들의 마음과 생각, 행동은 전문 예술치료사들의 코칭과 연극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공감훈련 함께 하면서 자신감을 기르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

이번 더스텝 초?중학생 겨울방학캠프는 1차와 2차로 진행되며, 1월 7일부터 1월 9일까지 진행되는 1차 캠프는 모두 마감 됐으며 1월 10일부터 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2차 캠프 신청을 받고 있다.

(주)공연예술과치유 윤차연 대표는 "더스텝(the step)은 '성장을 위한 발걸음'이란 의미"라며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성장을 한다. 신체적 성장은 멈출 수 있으나 우리의 정신적 성장은 계속된다. 그래서 세대별로 각 세대가 가진 현안 이슈들을 주제로 생애기 별 '자기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얘기하며 "생애주기별 캠프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2019년 더스텝 겨울방학캠프의 자세한 사항은 더스텝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