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건강과 직결되는 '이유식'시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유식시기

출생 후 2~3개월 시기엔 분유를 바꾸기도 하는데 아기의 대변상태를 보면서 서서히 진행해야한다. 분유를 갑자기 바꾸면 아기가 녹변, 변비, 설사, 소화불량, 구토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생 후 6개월부터는 3~4단계 성장기용 조제식 분유를 먹일 수 있다. 이 시기는 이유식 초기를 지나 중기에 접어드는 때로 배변이 지금까지완 다른 양상을 보인다.

초기이유식식단표

초기 이유식 식단을 짤 때, 아이마다 선호하는 음식이 다르고 성장발달의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아이에게 맞는 초기 이유식을 시작해야 한다. 아이의 기분, 변통에 주의하면서 무리하여 이유식을 주지 않도록 한다. 아이의 식욕이 떨어지거나 쉽게 이유식을 먹지 않더라도 느긋한 마음으로 초기 이유식을 시작하자.

▲초기·중기·후기 식단표 제대로 짜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중기이유식

중기이유식 때에는 다진 고기나 완숙 계란, 묽은 죽 등을 공급한다. 후기에는 다진 고기 등의 고형식을 제공한다. 이유식은 모유나 분유를 먹기 전에 주어야 하며 시간을 정해놓고 정해진 시간에 아이에게 공급한다. 생

후기이유식

후기 이유식을 시작할 때 주의 점   돌이 지나면 돌아기 반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다. 이 시기에는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하기 위해 후기 이유식 식단표를 작성하게 되는데 주의해야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첨가물, 자극적인 음식, 신선한 재료 등 유해화학성분이 들어있는 식품을 확인하기 위해 원재료 명 확인은 필수이다. 또한 항상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재료의 신선도를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