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는 구매할 수도, 직접 만들 수도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에는 해독(detoxification)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해독은 암환자들이 실시하는 대체요법의 종류였지만 최근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해독주스다이어트나 단순히 몸을 깨끗하게 정화하고 싶은 마음에서 해독주스를 시도하고 있다. 디톡스 열풍이 일어남에 따라 '디지털 디톡스' 등의 용어들도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디톡스는 우리 몸에 쌓인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는 것을 뜻하며, 양배추즙 만들기나 노니해독주스 등의 다양한 해독주스재료로 실시할 수 있다. 또한 해독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해독주스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집에서 직접 해독주스 만드는 법으로 믿을만한 먹거리를 내 손으로 만들어 음용할 수 있다. 

▲양배추즙 해독주스는 변비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즙 만들기 

동그란 공 모양을 지난 양배추는 소화기능에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해독주스 만드는 법으로써 매우 사랑받고 있으며 겨울철 더뎌질 수 있는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주기도 한다. 더불어, 양배추 해독주스효과는 변비와 해독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기에 더욱 해독주스로써의 효험이 좋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양배추는 100그램당 31칼로리를 가지고 있기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한 끼 식사로도 우수하며 저렴한 가격에 풍부한 용량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양배추즙 만들기를 통한 해독주스를 자주 접해도 금전적인 부담이 전혀 없다. 우선 양배추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양배추에 물을 넣고 단순히 끓여먹기만 해도 해독주스 만드는 법이 완성된다. 좀 더 상큼한 식감을 원한다면 양배추 해독주스에 사과를 첨가하여 함께 먹어도 좋으며, 달콤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꿀이나 올리고당을 첨가하는 것이 추천된다. 

▲노니가루를 이용한 노니해독주스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해독주스 

양배추즙 해독주스에 이어 노니해독주스 역시 몸에 좋고, 해독주스다이어트에도 좋다. 노니는 우리나라에서 잘 구할 수 없는 열대과일이지만 노니가루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위해 믹서기에 1/4개의 브로콜리와 사과 반 개를 넣고, 청포도 10알과 물 200밀리리터를 넣은 다음 노니가루를 넣어 갈아서 마시면 된다. 해당 노니해독주스 레시피는 TV 프로그램인 <엄지의제왕>에서도 소개된 바 있어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