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는 노폐물의 배출을 도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람들의 기대 수명이 이전에 비해 대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하루를 살더라도 더욱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노력이 고스란히 달린 해독주스를 섭추치하는 사람 또한 적지 않다. 간해독주스나 뱃살빼는 주스 등의 개개인이 원하는 해독주스에 따라 다양한 해독주스만드는법을 실시할 수 있다. 해독주스 효과는 몸을 깨끗하게 해줄 뿐 아니라 노폐물의 배출을 빠르게 함으로써 체중의 감량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피부를 정화시키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뱃살빼는방법을 위해 해독주스효과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은 일일 섭취 칼로리, 혹은 한끼 섭취 칼로리를 일정량 안으로 제한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체중에 도달하고 이를 유지하는데 에 도움을 받아보고자 하고 있다. 해독주스효과는 다이어트나 건강 등 다양할 뿐 아니라 상큼하고 개운한 풍미까지 지니고 있어 이를 마시는 사람으로 하여금 기분마저 좋아지게 한다. 다양한 해독주스 효과를 위한 팁들을 알아보자. 

▲파인애플의 유기산 성분은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출처=픽사베이)

뱃살빼는주스·간해독주스 

겨울철 늘어난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뱃살빼는주스를 만들어보자. 해독주스의 주재료로 활용되고 있는 파인애플을 넣으면 뱃살빼는방법에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에는 유기산 성분이 들어있어 결과적으로 지방을 분해하는데에 도움을 주며,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함으로써 해독주스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길이가 짧은 보리를 일컫는 새싹보리를 이용한 뱃살빼는쥬스를 만들 수 있는데, 새싹보리해독주스에 들어있는 폴리코사놀 성부는 중성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분해에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피로와 과음에 지친 간을 달래고 싶다면 간해독주스를 먹어보자. 해독주스만드는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샐러리는 혈액 순환을 도우며 과체중이 되는 것을 막아준다. 토마토는 간에을 보호하며 담석을 녹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해독주스로도 적절하다.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하며 해독주스를 마시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독주스 주의사항 

몸에 이로운 해독주스일지라도 섭취 시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우선 무리하게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영양소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해독주스에는 채소와 과일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량의 식이섬유소를 섭취하게 됨으로 속이 더부룩하고 설사를 하게 될 수 있다. 또한 해독주스효과를 볼 때는 특정 식품에 대하여 본인이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본 후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