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갈대촌)
(사진제공=갈대촌)

[서울=내외경제TV]김태곤 기자 = 가을과 겨울이 되면 약간은 쓸쓸한 느낌이 난다. 이에 추운 날씨에 맞는 경치를 보고자 바닷가를 찾거나 항구, 혹은 갈대밭 등을 찾곤 하는데 순천만은 갈대축제를 비롯해 가을 겨울철 갈대 및 습지 풍경과 철새 등을 보려고 일부러 찾는 사람이 많다.

순천만을 찾는다면 습지와 국가정원은 꼭 들러봐야 한다. 축제를 하지 않더라도 해가 비스듬하게 뜨고, 햇빛이 따뜻해지는 겨울철 정취와 습지 풍경이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적인 산이나 바다에서는 볼 수 없는 경치를 즐길 수 있어 사진작가들도 가을겨울이 되면 순천만을 찾는다고 한다.

갈대밭 및 습지의 풍경을 즐긴 다음에는 인근 순천맛집으로 이동해 식사를 하는 것도 좋다. 순천맛집 중 한 곳인 '갈대촌'은 꼬막이 메인 요리로, 꼬막정식과 각종 꼬막을 이용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갈대촌에서 제공하는 꼬막정식은 꼬막회무침, 꼬막전, 통꼬막, 양념꼬막, 피꼬막 등이 한 상에 올라오며, 사용하는 꼬막은 모두 순천만 갯벌에서 공수해온 것이다. 신선하고 살이 통통한 꼬막을 이용해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고 있어 꼬마가 요리의 진수를 보고자 찾는 이들도 많다.

다양한 꼬막요리 외에도 국내산 한우육사시미, 국내산 콩두부, 국내산 반건조양태, 국내산 묵은지 고등어 조림, 된장시래기국도 정식에 포함된다. 최근 한차례 열풍을 일으켰던 김부각과, 문어숙회 등의 요리도 같이 제공된다. 꼬막초무침에 김가루와 기름 한 방울을 더해주고 공기밥을 넣어 비벼먹는 별미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겨울철 보양식으로 장뚱어탕을 주문하는 사람도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편안한 맛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갈대촌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이며, 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에 마감한다. 연말 모임장소로 찾기 적합한 갈대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