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소개(출처=플리커)

푸른 바다가 있는 부산으로 아이와 함께 여행 계획을 잡았다면 부산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에 대해 고민할 것이다. 후회 없는 부산 여행, 그리고 그 누구보다 재미있는 여행을 즐기기 위한 필수 방문 리스트를 알아보자.

▲국립 해양박물관의 입장료는 무료다(출처=플리커)

국립해양박물관

부산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45에 위치한 국립해양박물관은 매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관람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가서 아름답고도 신비한 해양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1층에는 양한 테마전시를 할 수 있는 다목적 홀이 있으며, 공연 및 관련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대강당을 갖추고 있다. 해양도서관에서는 각종 해양서적 및 자료를 찾아볼 수 있으며 어린이 전용 자료실도 있다. 부산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영도 해양박물관의 2층에서는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 관람과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며 수유실, 피크닉룸이 갖추어져 있다. 3층에서는 바다를 만나며 다양한 유물을 접할 수 있고, 해양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국립해양박물관의 4층 '바다로 나가다'에서는  해양과학관, 해양영토관, 4D영상관이 갖추어져 있다.

▲감천문화마을에는 하늘마루, 행복 발전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출처=플리커)

부산감천문화마을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에 위치한 부산감천문화마을은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아기자기한 건물들을 볼 수 있다. 더불어 부산의 역사와 민족현대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감천문화마을 안내센터에서는 관광정보 및 편의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옛 목욕탕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커뮤니티 세터인 감내어울터에는 갤러리 공간과 카페가 있다. 부산감천문화마을의 '하늘마루'에서는 용두산을 포함한 부산항과 감천항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감천문화마을과 관련된 자료들이 다수 전시되어 있다. 부산여행지 감내골 행복 발전소는 공동작업장과 청춘카페, 사무실, 다목적실, 도시옥상농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산에는 다양한 박물관이 있다(출처=플리커)

부산 해양자연사 박물관

부산 동래구 우장춘로 175에 위치한 부산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부산 해양자연사박물관은 해양의 중요성을 인식 사라져 가는 소중한 해양자연사자료들을 수집하며 보존하고 있으며 기획전시실에서는 각종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다. 조상들의 삶의 모습, 부산어촌의 시대별 어로활동, 전통어법, 문화유적, 어촌민속과 관련된 자료를 전시하고 있어 아이의 교육 장소로도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