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국립해양박물관, 국립부산과학관 등 자녀와 함께 가볼만한 곳이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맞벌이부부가 늘어감에 따라 사랑하는 자녀들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지고 있다. 오는 주말을 이용해서 자녀들을 데리고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직장생활 또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평소에 신경을 써주지 못하는 만큼 부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도록 하자. 부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은 영도 해양박물관, 국립해양박물관, 어린이예술도서관, 국립부산과학관 등 자녀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가 많다.

▲국립해양박물관은 수족관과 해양체험 공간이 있다(출처=플리커)

영도 해양박물관

영도 해양박물관인 국립해양박물관은 해양문학, 해양영토, 해양사 등의 해양도서관도 있으며 2층에는 바다와 환경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다양한 공연 관람과 체험활동이 가능한 어린이박물관이 있어 부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적합한 곳이다. 또한 3층에는 바다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유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자녀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기 좋으며 수족관과 해양체험 공간에서 해양생태계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만져볼 수 있는 기회도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해보도록 하자. 

▲부산현대미술관은 예약제로 입장할 수 있다(출처=플리커)

부산현대미술관

부산현대미술관은 부산 사하구에 위치하여 있다. 부산현대미술관에 방문하면 어린이예술도서관도 있어 부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가족끼리 나들이를 오는 경우가 많다. 부산현대미술관 어린이도서관은 인터넷 예약제로 입장이 되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하여야 한다. 북카페와 비슷한 공간에서 자녀들에게 책도 읽어줄 수 있다. 또한 부산현대미술관 어린이도서관 옆에 을숙도가 있어 관람 후 자녀들과 가을 분위기를 즐겨볼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현재 RGB 빛의 축제를 체험할 수 있다(출처=플리커)

국립부산과학관

부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인 국립부산과학관은 기장군에 위치해 있다. 현재 국립부산과학관은 2019년 2월 10일까지 RGB 빛의 축제가 열리고 있다. RGB 빛의 축제는 RGB라는 빛의 과학적 요소에 인터렉티브라는 기술을 적용한 작품으로 빛의 삼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색이 만들어 내는 아름답고 신기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은 자녀들과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자녀들의 교육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새싹누리관, 야외전시장, 천체투영관, 천체관측소, 꿈나래동산, 체험 전시물 등 자녀들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