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이란 가장 흔한 사정장애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조루증

조루증이란 가장 흔한 사정장애 중 하나다. 남성이 사정을 참을 수 없어 성교 시 원하는 것 봐 지나치게 빨리 사정이 일어나는 증상이다. 주로 자율신경이 예민한 젊은 층에게 발병한다고 알려졌으나, 다양한 원인으로 중년 환자들도까지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조루증을 앓고 있는 사실을 부끄럽게 여겨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이 많은 현실이다. 일단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조루치료방법

조루증은 심리적인 영향보다는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의 기능 이상으로 인해 발생한다. 조루증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약물치료, 운동치료, 신경차단술, 필러시술 등이 있다.

행동치료

행동치료는 사정 느낌이 살짝 들 때 성기에 통증이 들 정도로 성기를 강하게 압박해 사정 시간을 늦추는 방법이다. 약물치료나 수술적 치료에 비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진전 속도가 느리고 익숙지 않은 경우에는 오히려 더 빨리 사정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약물치료

약물치료의 대표적인 방법은 국소마취제가 있다. 음경에 부분 마취를 해서 과민한 감각을 떨어뜨려 성관계를 오랫동안 하는 방법이다. 장점은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점, 단점은 바르고 씻는 데 한참 시간이 걸리고 잘못하면 발기부전이나 여자와 남자 쪽 모두에게 감각 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수술적 치료

수술적 치료 방법으로는 우선 배부신경차단술이 대표적이다. 귀두로 가는 신경을 차단해 감각을 떨어뜨리는 방법으로, 과거에는 단순히 신경 절제를 통해 감각을 떨어뜨렸으나 귀두 통증이나 발기부전, 재발, 과도한 감각 저하 같은 부작용이 많아 요즘은 신경을 자르지 않고 묶었다 부작용 발생 시 다시 복원하는 방식을 많이 활용한다.

대체진피

음경 확대 목적으로 시술하는 대체진피술을 통해 삽입된 진피가 민감한 감각의 개선을 도와 조루증에도 효과를 보인 임상 케이스가 적지 않다. 신경을 차단하지 않고 둔화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