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사과가 가진 떫은 맛 속에 폴레페놀 성분이 함유돼 있다.(출처=픽사베이)

풋사과 다이어트

풋사과다이어트는 풋사과를 이용하여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이다. 풋사과가 가진 떫은 맛 속에 있는 천연 항염제인 폴레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완화해줄 수 있으며 혈관 질환, 각종 선인병, 치매 , 암 등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하여 운동할 때 분비되는 아디포넥틴 증가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근육량을 많아지게 하여 요요없는 다이어트로 주목받고 있다. 풋사과 다이어트는 풋사과 성분이 함유된 칼로리 컷팅제를 섭취하여도 좋으며 풋사과분말을 물에 태워 먹는 등 온전히 풋사과만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풋사과분말

풋사과분말은 현재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집에서 직접 풋사과를 이용하여 만들어 섭취할 수도 있다. 풋사과분말은 다른 다이어트 제품보다 맛이 월등히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물에 타마셔도 과일주스를 마시는 느낌이 나며 다른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맛이 좋다.

아오리사과

아오리사과와 풋사과는 다른 개념이지만 아오리사과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오리 사과는 알칼리성을 띠며 혈관 내에 쌓여있는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해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물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장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배변활동을 돕기도 한다. 아오리사과를 섭취할 때는 껍질 째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는 아오리사과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의 절반 이상이 모두 껍질에 있기 때문이다.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